[2017 한경소비자대상] LG 코드제로 A9, 선없이 강력한 청소기, 세워놔도 예술

입력 2017-07-12 16:21  

[ 안대규 기자 ]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강력한 청소 성능은 물론 먼지 걱정 없는 위생까지 동시에 만족시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코드제로 A9’은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위생성, 긴 배터리 시간 등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LG전자의 야심작이다. 코드제로 A9은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있는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이 제품에 탑재된 초소형 고성능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은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빠르게 회전한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먼지를 깔끔하게 분리해주는데,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흡입력이 오래 유지된다. 흡입구 부분에 추가로 탑재된 모터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를 1초에 16회 회전시켜 바닥 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이 제품은 최근 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일반 청소기 모터가 탄소막대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았지만, 이 제품에는 탄소막대가 없어 인체에 유해한 탄소미세먼지가 발생하지도 않는다. 또 머리카락, 동물의 털 등이 흡입구에 감기지 않는 ‘안티탱글’ 기술로 청소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사용할 경우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배터리는 착탈식이라 교체도 편리하다. 또 사용자는 자신의 키를 감안해 청소기의 길이를 90㎝부터 112㎝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코드제로 A9은 무게중심을 최적화시켜 사용자가 장롱 위, 소파 밑 등 집안 곳곳을 오랫동안 청소해도 팔과 손목이 편안하다. 이 제품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