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근희 기자 ]
한미약품 계열사인 한미메디케어(대표 임종훈)는 두유에 50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넣은 ‘전두유 5000’을 최근 시장에 내놨다.이 제품에는 유산균배양분말이 들어갔다. 유산균배양분말은 유산균을 특수 가열처리해 분말 형태로 만든 균이다. 열과 산에 약한 유산균이 안정적으로 장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빠른 시일 내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몸속으로 들어온 유산균배양분말은 장으로 직행해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고 각종 유해균과 생물 독소를 배출한다.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해 장건강 개선과 면역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한미메디케어는 유산균의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 유산균배양분말을 두유에 넣었다. 콩은 식이섬유와 대두올리고당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대두올리고당은 유산균 성장에 도움이 된다. 대두올리고당이 위산에 녹지 않고 장까지 도달해 유산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한미메디케어만의 독점 특허공법인 전두유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이 공법은 콩을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이다. 일반 두유보다 영양성분이 최대 3배 이상 많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한 끼 식사 대용이 될 수 있다.
설탕 향료 증점제 안정제 유화제 등 첨가물을 빼고 칼슘을 더했다. 6겹 멸균팩으로 포장돼 냉장 보관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임종훈 한미메디케어 대표는 “두유와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을 따로 챙겨먹는 사람이 많고, 대두와 유산균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양질의 단백질과 유산균 섭취가 필요한 학생 임산부 등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두유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미메디케어는 ‘전두유 5000’을 비롯해 ‘완全전두유’ ‘유기농 검은참깨’ ‘유기농 통곡물’ 등 14종의 전두유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