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엘엠에스, 감사위원회 설치…"경영 투명성 더 높인다"

입력 2017-08-01 18:47  

이 기사는 08월01일(15:0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코스닥 상장사 엘엠에스가 감사위원회를 설치한다. 오너인 나우주 전 대표의 횡령·배임 혐의로 타격을 입은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치다.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엘엠에스는 오는 18일 경기도 평택시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연다. 안건은 정관 일부 변경, 사외이사 1인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세 가지다. 감사위원회 설치가 가능하도록 정관을 바꾸고 사외이사를 종전 2명에서 3명으로 늘린 후 이사 모두를 감사위원으로 선임하기 위해서다.

이 회사가 감사위원회 설치에 나선 건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이 회사 나 전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3명을 7억원 상당의 횡령·배임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속했다. 이에 나 전 대표는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의 조성민 부사장이 지난 6월 신규 대표로서 회사를 이끌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나 전 대표가 도의적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혐의 금액 전액을 회사에 변제했다"며 "경영 활동 목적으로 사용한 자금이라는 점을 재판 과정에서 적극 소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올 들어 줄곧 오름세였지만 이 사건 여파로 조정을 받았다. 1월2일 8340원에서 4월28일 1만1150원으로 3개월여 만에 34% 올랐으나 5월26일 9360원까지 밀렸다. 지난 달 24일에는 1만2950원으로 '1년 최고가'(종가 기준)를 새로 쓴 이래 1만10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중국 시장 개척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 올렸다는 분석이다. 이 회사는 고휘도 프리즘시트와 이중휘도확산필름(DBEF)을 비롯한 스마트폰용 부품 및 소재를 중국 스마트폰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전체 매출의 60%가량이 중국 등 해외에서 나온다. 지난해엔 매출 1135억원, 영업이익 91억원을 각각 올렸다. 올해는 매출 1600억원, 영업이익 2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김상표 키움증권 연구원은 "쓰리엠(3M)을 비롯한 다국적 기업들이 독식해 온 제품을 하나 둘 국산화한 노력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며 "고객 및 제품 다변화를 통한 빠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