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가 엑셀러레이터인 퓨처플레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유니드컴즈에 투자했다.
유니드컴즈는 온라인 쇼핑몰에 특화된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모바일 버전의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서비스인 ‘스마트스킨’이 대표적이다.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에서 쇼핑몰의 판매를 늘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14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1000개 넘는 쇼핑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회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광고솔루션도 출시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인 ‘타겟북’을 개발해 소비자 관심도, 구매패턴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 뒤 광고에 접목하는 기술이다. 특정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은 소비자에게 관련 제품을 페이스북에 반복노출시키는 방식이다. 유니드컴즈는 이같은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광고로 3월에는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애드테크놀로지 부문’에 선정된 바 잇다.
정연준 유니드컴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투자를 통해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포괄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흔 본엔젤스 대표는 “유니드컴즈는 단순 타겟 마케팅 업체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쇼핑몰의 광고가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경험을 갖춘 기업이라 성장이 기대된다”고 투자이유를 밝혔다.
김태호 기자 highkick@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