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7] 100만원대 소액투자…메디컬 부동산펀드 '찜' 해볼까

입력 2017-08-15 15:50  

눈에 띄는 부동산 상품·이벤트

영화·부동산 접목한 시네마펀드 눈길
'VR 모델하우스' 체험…경품 행사도 다양



[ 이해성 기자 ]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7’에서는 메디컬부동산펀드, 시네마펀드 등 이색 부동산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접하기 힘든 해외 수익형 부동산 투자 상품도 마련돼 있다. 일부 전시관에서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미래도시는 어떤 모습인지 일부 체험도 가능하다.

의료·영화 결합 부동산펀드

의료와 부동산을 결합한 투자상품인 메디펀드, 영화와 부동산을 결합한 시네마펀드 등 이색펀드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다.

하늘숲메디컬그룹은 국내외 투자자들을 상대로 이들 펀드에 대한 설명회와 개별 투자상담을 진행한다. 하늘숲메디컬그룹은 병원 부지 선정과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컬 전문 컨설팅업체다. 시네마펀드는 이 회사가 만든 17번째 투자상품. 지상 48층 높이 1426실 규모로 개발 중인 충남 ‘아산 펜타포트’ 주상복합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회사 관계자는 “CGV 6개 상영관(1162석)이 15년 임대로 입점이 확정됐다”며 “국내 대형 증권사와 함께 시네마펀드 상품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하늘숲메디컬그룹은 충남 천안시청 근처 마블러스티타워 펀드도 소개한다. 약국과 메디컬 상가를 결합한 부동산 투자상품이다. 100만원 단위 소액 투자도 가능해 개인 투자자들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회사 관계자는 “펀드 초기 투자목표액 15억원을 조기 마감했다”고 말했다. 앞서 내놓은 서울 강서 마곡역 이너매스마곡 메디컬상가 펀드 상품도 초기 펀딩을 마쳤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프리미엄 뷰티케어 ‘CL143청담’ 등을 내놓았다. 전철 하늘숲메디컬그룹 대표는 “CL143청담 서비스를 제주, 창원 등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수익형 부동산 선보여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권 국가 부동산 개발업체들의 수익형 해외 부동산 프로젝트도 소개된다. 인도차이나 프라퍼티는 베트남 휴양지 다낭 달랏 하롱 등에 있는 골프리조트 등을 전시해 투자자들을 맞이한다. 태국 마이카오 해변에 있는 레지덴셜 콘도미니엄 반 마이 카오, 푸켓 중심에 있는 더베이스헤이트 호텔도 분양정보를 제공한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중심에서 자동차로 15분 거리인 고급 주택가 다만사라하이츠에 있는 주상복합 프로젝트 다만사라시티도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다만사라하이츠는 서울 한남동 등과 비슷한 부촌이다. 다만사라시티엔 다양한 디자인의 오피스빌딩, 상가, 호텔, 고급주택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칠레 크리스털라군스는 도심지에 조성할 수 있는 인공호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미국의 유명 유산소운동센터 쿠퍼에어로빅스센터는 이번 시티스케이프 2017 참가를 통해 한국에 처음 진출한다. 이 센터는 미 공군 심장병 전문의인 케네스 쿠퍼가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건강연구센터다. 운동하는 사람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감지한 뒤 기초대사량과 운동패턴 등을 분석해 적절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건강관리시스템을 선보인다.

푸짐한 경품 행사

다양한 경품 기회도 놓쳐서는 안 된다. 개발업체 세움K&B는 충북혁신도시에 짓는 ‘킹스밀 오피스텔2차’ 전시관에서 계약을 하는 투자자에게 300만원 상당의 스마트TV를 경품으로 준다. 경품을 현금으로 받을 경우 3.3% 관련 세금 공제 후 지급한다.

강원 원주시 보유 토지를 전시하는 순호건설은 전시관에서 상담받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루 2명을 선정해 순금 골드바를 준다. 100명에겐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를 지급한다. 순호건설은 모든 방문객에게 보유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룸 전시관에선 미군 렌털하우스 평택 캐피토리움을 계약하는 투자자에게 순금 5돈을 지급한다.

400만원 상당의 고급 안마의자도 경품으로 나온다. 서경산업은 한라산 조망이 가능한 친환경 아파트 ‘제주애월 기룡비치하임’을 구매하는 방문객에게 이모션 고급 안마의자(YN-700)를 제공한다. 분양광고 홍보지를 갖고 제주 기룡비치하임을 직접 방문하면 매월 한 명씩 추첨해 같은 안마의자를 준다.

부동산 자산관리업체 글로벌PMC 전시관에선 방문객 일부를 대상으로 1개월간 무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가상현실(VR)로 제작된 영상을 확대해 보는 장치인 카드보드킷을 50명에게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미래도시 체험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이번 전시관의 테마로 국토교통부가 7대 신산업 중 하나로 지원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를 잡았다. 자원 재활용, 친환경에너지 등 미래도시에서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시티 설계기술 첫 수출 사례인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중남미 신도시 수출 1호 볼리비아 산타크루즈 신도시 모습 등도 확인할 수 있다.

VR, 증강현실(AR) 등 관련 기술도 경험할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항공 조망(뷰)으로 집을 내려다보고 곳곳을 둘러보는 느낌을 주는 ‘스카이 VR’ 모델하우스를 공개한다. 마이다스아이티는 500여 개가 넘는 VR 모델하우스를 개발한 업체다. 빅토리아는 AR을 게임 광고 등에 접목한 기술을 선보인다. 이 업체는 건축정보를 3차원 입체기술로 구현하는 VR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완전 무공해’ 쓰레기 소각로를 표방한 업체도 관련 기술을 선보인다.

마이건축은 온천에 테마파크를 접목한 충남 아산 스파비스, 골프장에 테라스하우스를 결합한 강원 용평 버치힐 등 창의적 건축 기획 및 설계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강원 강릉시에 들어서는 대규모 호텔 세인트존스 경포호텔, 수상 펜션 등도 전시된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