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120% 활용하기

입력 2017-09-14 14:40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변하는 간절기에는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로 울상인 이들이 많다. 이맘때의 피부관리는 끊임없이 수분공급을 해 줘도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

바쁜 하루를 보내는 이들에게 과도한 스킨 케어 과정은 또 하나의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간편하게 수분 공급을 할 수 있는 마스크팩에 관심이 모아지는 때 마스크팩 하나를 12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STEP 1 각질 제거로 피부결 정리



마스크팩 안에 들어있는 고영양 성분을 완벽하게 흡수하려면 각질 제거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팩을 부착하기 전 피부에 자극이 적은 필링 제품을 선택해 피부결 정리를 해 주자.

각질로 뒤덮인 피부에 아무리 비싸고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봤자 무용지물이다. 매끈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스폰지처럼 수분을 빨아들일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한다.

STEP 2 마스크팩 후에 수분크림으로 영양분 잡아주기



마스크팩 안에는 고영양의 앰플이 들어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촉촉함을 느끼게 된다. 여기에 소량의 수분크림으로 보습막을 씌워주면 촉촉한 피부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팩을 부착하고 떼어내기 까지 가장 적당한 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 팩을 떼어낸 후 피부 위에 남은 에센스를 두드려서 잘 흡수시켜주자. 그 후 수분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양조절을 한 후 얼굴 위에 누르듯 발라주면 좋다.

STEP 3 앰플 활용하기



마스크팩을 자주 사용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팩을 한 후 남게 된 많은 양의 앰플이 아까운 적이 있을 것이다. 팩 안에 고영양의 앰플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바디 에센스로 활용해 보자.

얼굴에 부착했다 떼어낸 시트 위에 여분의 앰플을 흡수시켜주자. 그 후 특히 건조하다고 생각하는 부위에 부착해 주면 좋다. 여분의 에센스를 바른 위에 바디크림을 추가로 도포해주면 건조한 계절도 두렵지 않은 완벽한 보습의 완성이다.

EDITOR’S PICK



01 맘누리 히알루론산 아쿠아드롭 마스크팩 복합 히알루론산 함유로 뛰어난 보습효과를 자랑하는 마스크팩.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9가지 유해성분 무첨가의 안전한 마스크팩

02 클라란스 젠틀 필링 천연 진흙 성분이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달맞이꽃 추출물이 함유돼 깨끗하고 편안하게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어 주는 필링젤

03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처라이징 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과잉 분비된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예방해 유수분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맞춰주는 보습크림

04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물려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저자극성, 인공향 무첨가의 제품으로 집중보습 효과가 탁월한 바디크림
(사진출처: 맘누리, 클라란스, 빌리프, 뉴트로지나)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