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코스피 '또 사상최고'…한화 이동현, 누적수익률 22.7% 달성

입력 2017-10-12 15:56  

코스피지수가 이틀째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12일 '2017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들의 표정은 엇갈렸다. 7명의 참가자 중 3명이 플러스(+) 수익을 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이틀째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수는 전날보다 16.60포인트(0.68%) 오른 2474.76에 마감했다. 외국인은 나흘째 사자 행진을 이어갔다. 코스닥지수는 4.23포인트(0.64%) 오른 666.54를 기록했다.

전체 참가자들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동현 한화투자증권 송파지점 과장은 코스피 질주에 힘입어 수익 3.49%포인트를 추가했다. 전체 누적수익률은 22.7%를 넘어섰다.

이 과장은 이날 적극적인 매매를 선보였다. 룽투코리아를 추가 매수하고 아이진 에이디테크놀로지를 신규 매수했다. 보유중이던 삼보모터스를 전량 정리하며 42만원을 잃었지만 KEC를 모두 처분하며 39만원을 벌었다. 보유 종목인 액토즈소프트 옴니텔이 오른 점도 수익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 과장의 뒤를 쫓고 있는 김선구 메리츠종금증권 강남센터 과장은 2.53%포인트의 수익을 더했다. 누적수익률은 17.39%로 늘었다.

김 과장은 이날 매매하지 않았지만 셀트리온이 6% 넘게 급등하고 셀트리온헬스케어 인터플렉스가 4%대 강세를 나타낸 덕을 봤다.

이종신 KB증권 대치지점 부장은 소폭의 수익을 더하며 누적손실률을 4.57%로 줄였다.

이밖에 다른 참가자들은 크고 작은 손실을 입었다.

박성현 신한금융투자 도곡지점 과장은 이날만 손실 1.19%포인트를 입었다. 누적손실률은 6.4%로 확대됐다. 매매는 없었지만 보유 종목인 제이스텍 와이엠씨가 1~2% 약세를 나타내며 수익 개선에 발목을 잡았다.

'2017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오는 11월24일 종료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