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이후 32년만에 부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반세기 가까이 지나온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새마을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김부겸 장관,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소진광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백종헌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1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7일, 2017 지구촌새마을지도자대회 개막을 시작으로 18일, 2017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축하콘서트 및 지구촌새마을지도자대회 환영만찬,19일, 2017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등 사흘간 진행된다.
박순호 부산광역시새마을회 회장(사진)은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새마을지도자들과 ‘국가발전과 인류공영’에 대한 비전에 대해 소통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갖는다.
박 회장은 “재임중에 부산에서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세계에서 유례없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새마을운동이 시대 흐름에 맞춰 균형적인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세계 평화의 씨앗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