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송도 최고의 셀럽하우스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

입력 2017-12-04 22:03  

아파트·호텔·오피스텔·레지던스 장점 모은 주거시설
방 청소·식사 배달에 생필품 구매 대행 등 서비스 제공
송도 달빛축제공원·워터프론트호수·서해바다가 한눈에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최고급 주거시설인 셀럽하우스가 공급된다. (주)한라는 이달 견본주택을 열고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 C2블록에 조성하는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를 본격적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송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셀럽하우스는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호텔, 레지던스의 장점들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 상품이다.

고급 아파트와 같은 공간에서 호텔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외국 부유층 사이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주거문화다.

국내에서도 고급 주거문화가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경제력이 있는 싱글족 사이에서 두드러진다. 이들은 자신을 위한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식의 소비가 아닌 진정한 나만의 행복과 즐거움을 위해 지갑을 여는 경향이 짙다.

새로운 고급 주거 공간으로 부상할 예정인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에서는 격이 다른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룸클린, 식사 배달, 조식 등의 룸서비스를 비롯해 짐 운반, 의약품 및 생필품 구매 대행 등 컨시어지 서비스가 다양하게 마련된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미팅룸, 휴대전화 충전서비스, 간단한 복사 및 팩스 사용이 가능한 로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구, 카트, 자동차, 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스마트셰어 서비스, 무인 택배함, 무인 세탁실 등 편리한 생활을 위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안전을 위한 보안 시스템은 더욱 강화했다. 24시간 외부인의 출입을 원천 통제하는 출입관리 시스템인 스피드 게이트를 운영하고 주차장 비상벨 설치, 셔틀버스 운행을 통한 안심귀가 서비스, 전 층 카드키 사용을 통해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주거환경을 보장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야외수영장, 대형사우나, 피트니스센터, GX룸, 댄스연습실, 골프연습장, 아트컬처룸 등 최고급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상품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는 전용면적 21~55㎡의 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송도국제도시에 공급된 아파트 중 소형 가구가 전체 공급량의 6.1%에 불과해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

내부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가전, 가구를 기본 제공하고,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37층 높이의 스카이라인과 초고층 파노라마 조망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는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총 1456실 랜드마크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과 컨벤션 센터가 함께 조성된다. 집안에서 달빛축제공원과 워터프론트 호수, 서해바다, 송도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밤에는 아름다운 송도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국제업무지구역과도 인접한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천대교를 이용하면 영종도로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 앞에는 달빛축제공원이 위치하고 워터프론트 호수도 조성될 예정이다.

◆KTXㆍGTX 등 광역 교통망과 복합관광단지 골든하버 조성 등 개발호재 순항

송도국제도시는 2003년부터 개발이 시작된 경제자유구역이다. 첨단산업을 비롯해 교육, 관광, 주거 등 다양한 인프라들이 순조롭게 조성 중이다.

랜드마크시티와 수변을 따라 조성되는 워터프론트(리조트공원), 쇼핑과 레저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관광단지 골든하버 등의 조성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인천발 고속철도(KTX)가 착공을 앞두고 있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사업 또한 진척을 보이면서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인천발 KTX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내년 하반기 공사에 착수해 2021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개통 이후 인천 송도역에서 부산까지는 2시간 42분, 광주까지는 1시간 47분이 소요돼 전국을 2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과 송도가 연결되는 GTX-B 노선의 경우 예비 타당성조사가 완료되면 기본계획 수립, 실시 설계 등 단계를 거쳐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역까지 걸리던 시간이 67%가량(1시간 22분→27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인천지하철 1호선이 송도 68공구(랜드마크시티역)까지 연장될 계획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현재 송도에는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대기업을 비롯해 유엔 산하 녹색기후기금(GCF),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 주요 국제기구 사무소가 입주해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최근 인천시가 오는 2030년까지 50개의 국제기구를 유치해 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국제기구 집적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혀 송도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호재들은 지역 내 부동산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의 전용면적 84㎡ 평균 매매가는 현재 6억6500만원으로 1년 전인 5억9000만원보다 7500만원 오르며 32% 상승했다. 국토교통부 자료 9월 말 기준, 송도국제도시 미분양 아파트는 단 한 가구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도동에 위치한 A 중개업소 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에 교통 호재들이 가시화되고 기업체들 입주가 늘면서 내 집 마련과 동시에 투자를 염두에 둔 수요가 늘었다”면서 “특히 최근에 공급을 앞둔 단지들이 송도 막바지 개발 부지에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청약통장 필요 없고 전매제한 없어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는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전매제한도 없어 투자 여건도 자유롭다. 개별 등기가 가능해 아파트처럼 보유와 매매가 가능하다. 취사시설을 갖춘 주거시설로 소유주 본인의 실거주는 물론 장단기 임대를 하거나 위탁 운영 방식의 숙박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세금 부담도 적다. 종합부동산세, 담보대출 규제, 1가구 2주택 미적용으로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수익률도 오피스텔보다 통상적으로 1~2%가량 높은 편이다. 전문 관리업체를 통해 고객 관리를 일괄적으로 진행할 경우 임차 관리의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한편 셀럽하우스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의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28-12에 위치해 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