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7강남 "낮엔 미팅룸, 밤엔 파티룸"

입력 2017-12-19 18:58   수정 2017-12-20 07:09

롯데호텔, 테헤란로에 개장
연말 예약률 95% 넘어



[ 이수빈 기자 ] 롯데호텔은 지난해 ‘L7강남’(사진)을 열기로 하고 서울 강남지역 소비자 특성을 분석했다. 테헤란로 부근에서는 직장인의 호텔 수요가 크다고 봤다. 낮에는 비즈니스 모임을 하고 밤에는 칵테일 한잔 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롯데호텔이 이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준비한 L7강남이 서울 테헤란로에 20일 문을 연다. 작년 1월 개장한 ‘L7명동’에 이어 롯데호텔이 L7 브랜드로 여는 두 번째 호텔이다. L7은 ‘4성급 호텔 가격에 5성급 못지않은 분위기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표방한다.

19일 L7강남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석철 총지배인은 “L7강남의 연말 예약율이 이미 95%를 넘었다”며 “1년 내 손익분기점을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호텔이 흑자를 내는 시기는 개장 후 3~5년이 돼서다.

정 총지배인은 “수요를 정확히 조사해 지역 상권에 맞는 호텔을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지상 27층의 L7강남은 차분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9층에 있는 다기능 공간인 ‘토크 앤 플레이’가 대표적이다. 직장인이 비즈니스 미팅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밤에는 분위기가 확 바뀐다. 전문 DJ가 신나는 음악을 틀고 밴드가 공연한다. 10층에 있는 모던 이탈리안 다이닝&바 ‘플로팅’도 마찬가지다. 낮에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식사 메뉴를 판매하고 밤에는 와인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아지트’로 변한다.

정보기술(IT)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예약번호나 QR코드만 있으면 직원을 만날 필요 없이 체크인·아웃이 가능하고 숙박비를 결제할 수 있다. 전 객실에는 방송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는 온라인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을 들였다.

롯데호텔은 내년 1월 ‘L7홍대’ 개장도 앞두고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