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가 만든 가상현실(VR) 애니메이션 ‘닥터X: 창백한 새벽(DOCTOR X: Pale Dawn)’(사진)이 최근 열린 미국 VR 콘텐츠 어워즈 ‘VR FEST 2018’에서 ‘이야기가 있는 최우수 VR필름(Best Narrative Animated VR Film)’으로 선정됐다.이 작품은 공룡이 등장하는 정글에서 특수 자동차를 타고 야수들과 추격전을 하는 내용이다. 비브스튜디오스 관계자는 “수년간 영화와 TV 광고를 만들며 쌓아 온 특수효과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이 작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앞서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해에도 애니메이션 ‘볼트: 체인 시티(VOLT: Chain City)’로 같은 상을 받았다. ‘닥터X: 창백한 새벽’과 ‘볼트: 체인 시티’는 다음달 27일 미국에서 열리는 ‘CINEQUEST 영화제’에 동시 초대됐다. 이 두 작품은 인천시 송도동 트리플스트리트에 있는 VR 테마파크 ‘몬스터 VR’에서 체험할 수 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올해 상반기에 10분 길이의 VR 작품 ‘볼트 2: 카오스 젬(VOLT 2: Chaos Gem)’을 내놓을 예정이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해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콘텐츠 전시회 ‘2017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VR 체험기기를 시연한 바 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