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커피의 모든 것 배우는 강릉… 올림픽 만큼 즐거운 '이색 체험'

입력 2018-02-04 14:25  

올림픽 감동 더해줄 평창·강릉 여행


[ 최병일 기자 ]
참소리축음기박물관은 1982년 참소리방으로 시작해 36년간 강릉의 한 축을 지켜왔다. 손성목 관장이 세계 60여 개국에서 수집한 명품 축음기, 오르골, 라디오 등 2500여 점을 전시한다. 축음기가 발명되기 전의 오르골(뮤직 박스), 오래된 질감이 멋스러운 장식용 내장형 축음기, 추억의 전축 등 전시물이 다양하다. 박물관에는 축음기 시대 아날로그 음악에서 현대 디지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음악감상실도 마련돼 있다. 박물관의 소장품 1호는 손 관장이 여섯 살 때 아버지가 선물해준 ‘콜롬비아 G241’ 축음기다.

참소리축음기박물관과 연결되는 에디슨과학박물관은 에디슨의 대표 발명품인 전구, 축음기, 영사기 등 2000여 점을 전시하는 세계 최대 에디슨 관련 박물관이다. 에디슨이 처음 만든 탄소전구, 영사기 등도 볼 수 있다. 에디슨과학박물관 옆에 자리한 손성목영화박물관에는 세계 최초의 영사기,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촬영한 카메라 등 각국의 영사기와 영화 관련 소품, 옛 TV 등을 전시한다.

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시설 풍부

동계올림픽 빙상 경기가 열리는 강릉의 2월은 뜨겁다. 강릉시 난설헌로에 자리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은 올림픽 유치 과정의 역사와 종목을 한눈에 살펴보는 공간이다. 중고 컨테이너를 재활용한 이곳은 눈(雪)을 형상화한 구조로 만들었다. 동계스포츠 영웅들이 역동적인 자세를 취한 조형물,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마스코트 수호랑·반다비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성화봉과 올림픽 메달 등을 구경하고, 미니 하키와 컬링 체험도 할 수 있다. 4D 체험관에서는 동계올림픽 경기의 짜릿한 순간을 4D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강릉시립미술관, 선교장 등이 강릉 문화 예술 나들이를 더 풍요롭게 한다. 강릉시립미술관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시립미술관으로, 강릉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화부산로 언덕에 들어섰다. 자그마한 2층 건물은 530㎡ 규모 전시공간을 갖췄으며, ‘DMZ 사진전’ ‘규방 공예전’ 등이 열릴 예정이다.

강릉 선교장(국가민속문화재 5호)은 300여 년간 원형을 보존한 사대부 전통 가옥이자, 영동 지방 최고의 고택이다. 선교장 내 생활유물전시관에는 유물 200여 점을 전시한다. 광해군이 하사한 말안장, 추사 김정희의 현판, 식기와 제기 등도 볼 수 있다.

평창=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당일 여행 코스

평창무이예술관→평창 대관령목장→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강릉커피박물관→안목해변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강릉커피박물관→안목해변→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둘째 날 / 무이예술관→봉평장터→이효석문학관→평창 대관령목장→삼양대관령목장

여행정보

굿스테이인 MGM호텔은 시설이 깨끗하다. 평창의 부일식당은 산채정식이 맛있다. 육회막국수가 유명한 메밀꽃막국수는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에서는 칼칼하면서도 해물이 푸짐한 제대로 된 짬뽕을 맛볼 수 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