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현재 학부과정 28개 학과(부)에 1만6967명의 학생이 등록돼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큰 규모다. 2010년 국내 최초로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814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 양적 성장뿐 아니라 학부 졸업생들의 10% 이상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교육과정의 질적 우수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2015년에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고 전체 21개 사이버대학이 참가한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지능형 온라인 시험·평가시스템 구축 및 운영 사례’가 최우수상을 단독 수상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졸업생들은 지난해 기준 2347명이 대학원에 진학했다. 졸업생 대비 약 10%로, 일반 대학 진학률보다 2배가량 높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진학한 대학원은 한양대학교 대학원으로, 총 236명이 진학했다.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대학원에도 많은 학생이 진학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02년 개교 후 한 번의 등록금 인상도 없이 10년 동안 같은 금액의 등록금을 고수하고 있다. 또 지난해 대학정보공시 기준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금액인 171억90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기업들과 산학협력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산업체 경력을 가진 교원을 늘리고 실습을 강화해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