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화인텍,부산으로 본사 이전하고 새로운 도전에 시동

입력 2018-04-02 16:28  

조선과 해양플랜트 사업의 확대 및 신사업 개발 매진 위해 해양 수도 부산으로 본사 이전
동성엘티에스 설립으로 LNG 연료탱크 설계 기술의 국산화에 힘쓸 예정


동성화인텍(대표 류완수)은 본사를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터의 거점인 부산으로 이전해 조선 해양플랜트 분야에 더욱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LNG연료 탱크 시장을 선도해나간다고 2일 발표했다.

부산 본사 시대를 연 동성화인텍은 세계 최대의 LNG 운반선 및 육상저장탱크용 초저온 보냉재 공급업체이며 세계 최저 BOR 저감 기술 등 LNG 선박 시장에서의 우수한 기술력과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친환경에너지정책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LNG 산업과 가스 발전의 성장에 대비한 영업, 기자재 공급, 시공, 애프터서비스(A/S)의 일관된 공급망을 구축했다.부산 경남 울산 지역에 위치한 주요 조선소, 출연연구소, 대학, 유관 정부기관 등과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조선해양 보냉재영업과 신사업개발에 근무하는 인력 대부분을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본사로 이미 이동을 완료하고 활발한 영업을 진행 중이다.

동성화인텍은 60년 역사의 부산 향토기업인 동성그룹 계열사와의 그룹 내 사업 시너지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모기업인 동성코퍼레이션이 설립한 LNG연료탱크 전문업체인 동성엘티에스도 부산에 본사를 뒀다.양사의 사업적 결합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엘티에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청정연료인 LNG추진선박용 LNG연료탱크의 설계, 제작, 단열을 포함한 일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동성화인텍과 함께LNG연료탱크 사업분야에서의 긴밀한 사업 공조가 예상된다. 그 동안 동성화인텍은 고유의 첨단 단열기술을 개발하여 선급(DNV-GL, LR, ABS) 승인(AIP)을 취득한 바 있고 이를 동성엘티에스의 LNG연료탱크 기술력에 접목해 효율적으로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LNG가 선박 추진 연료로서 주목 받는 이유는 2020년부터 해상 선박 연료의 배기가스 중 SOx(황산화물) 기준치를 0.5% 이하로 유지해야 하는 IMO (국제해사기구)의 의무 규정이 발표됐기 때문이다.규정을 충족하기 위한 대안 중에서 LNG가 황산화물 배출이 거의 없는 청정연료로서 최근 신조를 추진중인 주요 해외 선사들 사이에서 그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해운·조선 전문가들은 올해를 LNG 추진 선박 산업의 진정한 원년으로 보고있다. 해양수산부도 국제 선박 대기오염 배출 규제에 대한 국내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민간선사 및 공공선박의 LNG추진선 도입을 위한 인프라 구축, 금융 및 기술 지원을 서두르고 있다.

동성화인텍 관계자는 “부산 본사 이전을 계기로 초저온 보냉재 산업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LNG연료탱크 및 관련 사업 확대에 나서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부산 경남 울산 지역에 위치한 조선해양산업 클러스터 내 주요 조선소 및 유관 업체와 협업하고,정부 관계부처와 부산시가 추진하는 조선해양 및 LNG 연관산업 육성방안에 적극 참여해 부산지역의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