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43.89
(10.96
0.26%)
코스닥
929.91
(2.12
0.2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그리드잇, ‘쿠캣’으로 이름 바꾸고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입력 2018-04-10 10:43  

푸드 콘텐츠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그리드잇이 사명을 ‘쿠캣’으로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명 변경을 계기로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사명 쿠캣은 2016년 3월부터 운영한 동명의 푸드 콘텐츠 동영상 채널에서 가져왔다. 쿠캣은 ‘요리하다(cook)’와 ‘고양이(cat)’를 합성한 단어로 ‘즐거움을 요리하는 고양이’를 뜻한다.



쿠캣은 한국을 포함해 홍콩 중국 베트남 태국 등 5개 국가별 채널과 1개의 글로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1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쿠캣은 동영상 채널 외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 음식 전문 온라인 쇼핑몰 ‘오먹상점’, 디저트 전문 쇼핑몰 ‘발라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고양이 캐릭터를 마케팅 전반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문주 쿠캣 대표는 “해외 채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어 사명을 변경했다”며 “아시아 최고의 푸드 콘텐츠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