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VR/AR 산업 신기술 노하우 정보교류 위한 ‘글로벌 개발자 포럼' 개최

입력 2018-06-19 10:25  

경기도는 19일부터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을 개최한다.

GDF
VR/A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세계 각국의 VR/AR 관련 인사와 업계관계자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GDF 2018‘Come Together’를 주제로 VR/AR 산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위한 새로운 시장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첫 날에는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과 함께 경기도와 미국, 영국, 중국 등 7개국 대표가 함께하는 VR/AR 산업 글로벌 협력 조인식이 열린다.


기조연설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
(MMU) VR/AR Hub 총괄디렉터인 티모시 정교수가 나서 ‘VR/AR 산업의 글로벌 동향 및 시장 관점을 주제로 VR/AR 산업 성장을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기조연설 후에는
VR-퍼블릭과 VR-커머스, VR-컨버전스, VR-e스포츠 등 4 세션으로 나눠 포럼이 진행되며, 16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가 참여한다.


VR-
퍼블릭에서는 사회·공공분야에서의 VR 기술 적용사례를 VR-커머스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한 시장 성공사례를 다룬다.

VR-
컨버전스에는 VR기술과 타 산업과 융합을 통한 응용산업 분야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VR-e스포츠에서는 VR콘텐츠의 e스포츠 시장 성공을 위한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영국 DIT 노던 파워하우스 무역투자청 투자부문 스페셜리스트나이젤 존스오스트리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공동창립자 및 산하 퓨처랩의 디렉터 호르스트 회르트너블랙박스 VR(Black Box VR, CES 2018 우수 스타트업)라이언 데루카대표와 프리스톤 루이스공동 창업자 등이 참석한다.


나이젤 존스는
VR 산업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기반으로 영국의 국제투자 유치 사례를 공유하고, 마틴 혼직은 VR 기술과 예술을 접목하여 공공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소개한다.

라이언 데루카와 프리스톤 루이스는 VR과 융합콘텐츠의 시장성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한다.


GDF 2018에서는 국내 최초로 VR-e스포츠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e-스포츠 전문 기업 콩두컴퍼니를 필두로 게임전문채널 OGN 남윤승 국장, 김동준 해설, 전 프로게이머 이제동 등 유명 e스포츠 전문가들이 참여해 vR-e스포츠의 세계적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안동광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719일부터 3일 동안 개최되는 GDF 2018VR/AR 산업의 세계적 연대와 협업의 실제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라며 경기도가 주축이 돼 VR/AR 산업의 새로운 청사진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GDF 2018VR/AR 개발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개그맨 Y씨 믿고했더니, "40억" 통장에 찍혀..충격!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