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유진자산운용, 한·미 AI기술 활용한 4차산업 펀드 출시

입력 2018-07-02 09:11  

AI 시스템이 포트폴리오 구성
4차산업 선도할 기업 발굴해 투자



≪이 기사는 07월02일(08:51)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진자산운용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4차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내놓았다.

유진자산운용은 2일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고도화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서비스) 회사인 디셈버앤컴퍼니와 업무제휴를 맺고 미국과 한국의 AI 기술을 통해 글로벌 4차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유진 챔피언 뉴이코노미 AI 4.0 증권투자신탁(주식)’을 출시했다.

이 펀드는 주로 미국에 상장된 4차산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해외주식형 펀드로 두 개의 AI 시스템을 활용한다. 미국 AI 시스템인 켄쇼가 기업 데이터 목록에서 4차산업 관련 투자군(유니버스)을 구성하면, 디셈버앤컴퍼니가 자사 AI 시스템 ‘아이작(ISAAC)’을 활용해 투자목적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도출한다. 유진자산운용은 이 포트톨리오를 퀀트(계량분석)로 검증하고 보완해 80개 내외 종목으로 최종 투자 포트폴리오를 짠다. 한국과 미국의 AI 시스템을 활용하고 펀드매니저가 마지막으로 검수하는 방식으로 투자와 운용이 이뤄진다.

이 펀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켄쇼는 미국 하버드대, MIT 출신 및 애플 창업자 등이 만든 AI 전문업체 '켄쇼'가 사명과 같은 이름을 지어 만든 'AI 시스템이다.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 파운드화 변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직후 환율 움직임, 북한 미사일 실험에 따른 시장 변동, 겨울 한파의 수혜주, 시리아 내전 관련주 등 세계적인 사건이 있을 때마다 정확한 예측을 내놓아 유명세를 떨쳤다.

유진자산운용 오춘식 상무는 "그동안 국내에서 출시된 4차산업 펀드 대부분이 'FAANG'(페이스북·아마존·애플·넷플릭스·구글) 위주로 투자하고 있는 것과 달리 '챔피언 뉴이코너미 AI4.0 펀드'는 AI를 활용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종목을 발굴해 투자한다"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jskim1028@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