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위문 공연, 軍 '사과' 불구…"위문공연 폐지하라"

입력 2018-08-20 17:04  


비키이 입고 위문공연, 육군 "재발 방지할 것"

비키니 위문 공연에 군이 사과를 했지만 비난 여론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7일 불거진 육군 비키니 위문공연 논란이 점점 거세지는 모양세다. 20일 현재 위문공연 폐지 청와대 국민 청원 동의자는 개설 4일 만에 1만5000만 명이 넘어서고 있다.

시작은 지난 15일 유튜브에 '피트니스 모델 군부대 위문공연'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게재되면서 부터다. 영상 속에는 피트니스 대회 때 착용하는 비키니를 입은 여성들이 몸매를 강조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에 비키니 위문공연이 "성을 상품화한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결국 육군은 17일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통해 "해당 공연은 지난 14일 안양 소재 예하부대에서 '외부단체 공연'이었다"고 전하면서 "당시 공연은 민간단체에서 주최하고 후원한 것으로 부대 측에서는 공연 인원과 내용에 대해 사전에 알 수 없었으나 이번 공연으로 인해 '성 상품화 논란'이 일어난 데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해명했다.

또 해당 공연이 비키니 공연만 있었던 것이 아니었음을 강조했다.

육군은 "공연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됐으며 가야금 연주, 마술 공연, 노래 등 다양하게 구성됐고 이 중 피트니스 모델 공연도 포함돼 있었다"고 설명하면서 "향후 외부단체에서 지원하는 공연의 경우에도 상급부대 차원에서 사전에 확인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비판 여론은 이어지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성 상품화'로 가득 찬 군대 위문공연을 폐지해 달라'는 청원글을 게재한 청원자는 "피트니스 모델이 속옷보다 야한 옷을 입고 자세만 취하는 것을 위문공연이라 한다"며 "여성을 사람으로 보는 건지 그저 진열대의 상품으로 보는 건지 기괴할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군인을 위한 여성의 헐벗은 위문공연이 왜 필요한 건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폐지를 주장했다.

하지만 반대로 "군대를 군대같이 만들어 달라"며 "여성 단차에 휘둘리지 말길 바란다"는 청원이 등장해 젠더 갈등이 심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