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홍대' 8월31일 그랜드 오픈

입력 2018-08-28 13:18   수정 2018-08-30 12:54


AK플라자 미래 성장동력 'NSC형 쇼핑몰' 첫 선
1층 테넌트 절반을 F&B배치, 상층부에 홍대피플 특화 테넌트 가득
애경타워 입주 그룹사와 뷰티매장, 호텔 외국인 마케팅 등 협업 진행


AK플라자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한 NSC형(Neighborhood Shopping Center, 지역친화형 쇼핑센터) 쇼핑몰을 홍대입구역에 첫 선보인다.

AK플라자는 홍대입구역 '애경타워' 1~5층부에 위치한 NSC형 쇼핑몰을 'AK&(에이케이앤) 홍대'로 정하고, 오는 8월29일 프리오픈에 이어 8월31일 그랜드 오픈한다.

NSC 쇼핑몰은 상권 거주민을 대상으로 그 지역에만 특화된 테넌트와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근린형 쇼핑몰이다.

AK플라자는 앞으로 오픈 예정인 쇼핑몰들의 명칭을 'AK&(앤)'과 'AK TOWN(타운)'으로 통일하기로 결정했다. 쇼핑몰 면적 규모와 상권의 콘셉트에 따라 두 가지 명칭 중 하나를 사용하고, 쇼핑몰 명칭 뒤에는 각 지역명이 따라 붙는다.

'AK&'은 애경(AaeKyung)의 약자 'AK'와 AND(그리고) 기호 '&'의 합성어다. &(그리고)에는 AK플라자의 과거와 미래, 각 세대를 잇는 무한대(Infinity)의 의미와 새로운 쇼핑 공간과 트렌드를 더한다는(Plus) 의미를 함께 포함하고 있다.

2014년 12월 AK플라자 수원점에 증축 오픈한 'AK& 수원'이 'AK&' 쇼핑몰 브랜드의 1호점이지만, 이번 'AK& 홍대'는 NSC형 쇼핑몰 방식의 첫 점포이다. AK& 수원은 20~30대 젊은층 공략을 위해 백화점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AK& 홍대는 홍대 상권의 고객들이 매일 방문하고 싶은 토탈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를 추구한다. 영업면적 1만3659m²(4132평)의 공간에 홍대 상권 고객에게만 특화된 MD를 선별해 집중적으로 서비스하는 신개념 유통모델이다.

AK플라자는 AK& 홍대의 주요 공략 고객층을 기존 홍대 상권의 10~20대, 연남동 및 경의선숲길 상권의 20~40대 직장인 및 가족,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으로 정하고 이들이 선호하는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F&B 등 4가지 카테고리의 테넌트 총 52개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1층에는 총 8개 테넌트 중 절반에 해당하는 4개 테넌트(제주김만복, 르타오, 젤라띠젤라띠, 퍼블리크)를 모두 F&B로 채웠고,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도 입점했다. '연트럴파크'라 불리는 '경의선숲길' 길목 중간에 위치한 쇼핑몰 특성상 나들이객이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5층에는 다양한 장르의 F&B 테넌트 12개를 모은 '버라이어티 푸드존'을 만들었다. AK& 홍대에 입점한 F&B 테넌트 총 18개 중 제주김만복, 르타오, 요멘야고에몬, 신승반점, 게이트나인, 최네집, 카페미미미 등 7개 테넌트는 홍대 상권 최초 입점 브랜드다.

AK& 홍대는 1층과 5층의 F&B 구성으로 분수효과와 폭포수효과를 동시에 노린다는 전략이다. 여름과 겨울시즌 경의선숲길, 연남동, 홍대입구역을 찾는 이들에게는 더위와 추위를 피해 몰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층부터 4층까지는 패션과 뷰티 위주의 라이프스타일존으로 구성된다. 2층은 패셔너블한 영라이프 고객을 위한 공간, 3층은 스포츠 및 스트리트 감성의 패션 공간, 4층은 트렌디 감성의 라이프스타일 전문관으로 꾸몄다.

2층과 3층으로 이어지는 나이키는 전국 최대 매장이며, 애경 시그니처존, 무인양품,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피엘라벤, 피터젠슨, 시코르, 어라운드더코너, 후지필름 등 8개 테넌트는 홍대 상권 최초로 입점했다.

또 AK& 홍대 2층에 입점한 '애경 시그니처존(AEKYUNG Signature Zone)'은 애경산업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역사와 현대사를 담은 'Alive AEKYUNG'존과 함께 애경산업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제주항공이 오픈하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호텔 투숙객을 위한 F&B 바우처, 쇼핑 할인권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며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혜택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되고 총 294실 규모로 지어졌다. 특히 최근 아시아권 국가의 여행객들이 패키지여행 보다는 항공과 호텔을 개인이 예약하는 개별여행 선호현상이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호텔을 이용하는 외국인 자유여행객을 ‘AK& 홍대’로 적극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진태 AK플라자 대표이사는 "AK& 홍대를 시작으로 앞으로 선보이게 될 쇼핑몰들은 AK플라자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규모의 경쟁 보다 AK플라자만의 특화된 지역밀착 노하우를 최대한 살린 가장 효율적인 유통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K& 홍대는 그랜드 오픈 축하 기념으로 9월16일까지 방문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했다.

9월16일까지 AK멤버스 회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AK& 홍대 5000원 금액할인권을 제공하고, 9월9일까지 AK& 홍대에 방문해 SNS(@Akand_hongdae)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주말 선착순 600명에게 호텔숙박권 및 애플 아이팟을 포함한 랜덤 경품이 들어있는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그랜드 오픈 축하 기념 '뮤지션 게릴라 데이트'도 진행한다. 9월2일 오후 6시부터는 '고등래퍼 2' 우승자 래퍼 김하온이, 9월9일 오후 6시부터는 트랜디 세터 래퍼 식케이(Sik-K)가 AK& 홍대를 방문해 게릴라 거리공연 및 셀피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9일까지 AK& 홍대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좋아요 및 팔로우 인증 고객에게는 각 주말별 경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픈 1주차인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는 아임미미 퍼프를, 2주차인 9월7일부터 9일까지는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의 에코백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AK& 홍대 SNS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