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vs 비호감] 홍지민의 눈물…46살의 도전 "앞으로도 계속될 것"

입력 2018-08-30 18:14   수정 2018-08-31 08:42

김소연 기자의 스타 집중탐구



"결과는 상관 없어요. 과정과 도전 그 자체가 의미있다고 생각해요."

홍지민은 30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마리아칼라스홀에서 진행된 첫 미니앨범 '싱 유어 송'(Sing Your Song) 쇼케이스를 열고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홍지민은 자신이 직접 작사한 '나를 위해'를 부르며 등장했다. '나를 위해'에는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날 위해 내 안의 두려움을 모두 버리고 조금 더 용기를 내야 해"라는 가사가 나온다. 46세에 첫 앨범을 발표하는 도전을 노래로 표현한 것.

홍지민은 "46살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처음 가사를 쓸 땐 쉽지 않은 작업이라는 걸 느꼈다"며 "그래도 앞으로 1년에 1곡 이상씩 싱글 앨범을 발표하면서 10년 후엔 그 곡들을 모아 콘서트를 하고 싶다"고 가수로서의 계획을 소개했다.

타이틀곡 '싱 유어 송'은 비욘세가 부른 '리슨'(Listen)으로 잘 알려진 작곡가 헨리 크리거가 홍지민에게 선물한 곡. 9년 전에 곡을 받았지만 우여곡절 끝에 이제서야 앨범으로 나오게 됐다.

홍지민은 "'싱 유어 송'은 영어 가사 그대로 불렀는데, 번안을 하면 그 의미가 달라지지 않을까 싶어서 그렇게 했다"며 "제가 경상도 출신이고, 나이도 46살인데 영어를 하려니 너무 힘들었다. 그래도 9년 만에 노래가 이렇게 나왔다고 헨리에게 보내니 '정말 좋다'고 말해줬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시간을 돌아보며 울컥하는 모습도 보이기도 해다.

홍지민은 "저는 해마다 '꿈의 노트'를 쓴다. 항상 그곳에 쓴 게 해를 넘겼는데, 이번에 9년 만에 그 노트에 동그라미를 칠 수 있게 됐다"며 "수 많은 과정이 있어서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 가슴이 벅찰 정도로 기쁘다"고 앨범이 나온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엔 '싱 유어 송' 외에 '시간 속으로', '나였으면', '나를 위해', '백 인 타임'(Back in time) 등 총 5곡의 노래가 수록돼 있다.

홍지민은 "생애 첫 미니 앨범인데 제가 평소에 가진 밝은 이미지 때문에 신나는 곡이 있지 않을까 기대하는 분들도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로 모든 노래가 발라드"라면서 "뮤지컬 배우의 경험을 살려 드라마틱하고 모던한 노래를 들려드리겠다"고 전했다.

오랫동안 준비한 노래, 그리고 힘들게 완성된 앨범이었다. 최근 30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로 관심을 모으는 만큼 앨범보다 다른 곳으로 화제가 되는 상황이 속상할 법 했지만 홍지민은 "이것 또한 감사하다"고 말하며 웃었다.

홍지민은 "다이어트 계획은 항상 있었지만, 이번에 꼭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건 건강 때문이었다"며 "둘째를 가지면서 건강이 정말 안좋아졌고, 그래서 살을 뺀 건데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로 이슈가 되고 제가 관심을 받아서 이렇게 쇼케이스에도 많은 분들이 와주신 거 같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지민은 앞으로도 도전을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홍지민은 "이 나이에 이걸 왜 하냐는 반응도 분명이 있을 거란 걸 안다"며 "그래도 도전하는 과정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고, 저의 꿈이 이뤄진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케 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