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과 청산바다, 공급확대를 위한 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18-08-31 13:10  


사진설명: 위지연 청산바다 대표와 이만식 삼진어묵 대표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삼진어묵 제공.

삼진어묵(대표 박용준)과 청산바다(대표 위지연)는 30일 해양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수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삼진어묵과 청산바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해양 생태계 보호 및 안전한 수산 식품 제공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에 협력하기 위해서다.

부산의 어묵 제조·가공 업체인 삼진어묵과 완도의 전복 유통·가공 업체인 청산바다는 그동안 지속가능한 어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인증을 획득해 오는 등 수산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에 뜻을 모아왔다.

청산바다는 이 날 완도군 문화예술전당에서 진행된 ASC(양식관리위원회) 인증 전달식에서 아시아 최초로 ASC인증을 취득해 삼진어묵과의 업무 협약식에 의미를 더했다.

ASC인증은 친환경 관련의 대표적인 국제 에코라벨이다. 지속가능한 양식어업을 위해 만들어진 ASC인증은 취득을 위해서는 사료부터 수질, 생태계, 노동자의 권익 모두 지속가능성을 인증 받아야 한다.

청산바다와 완도군의 14개 양식어가는 동북아시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참전복의 양식에서 ASC인증을 받았다. 청산바다는 이번 인증으로 가장 많은 ASC인증 전복양식어가를 확보하게 됐다.

삼진어묵 역시 올해 1월 수산물을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가공 및 유통하는 업체에 부여되는 MSC(해양관리협의회)의 CoC(Chain of Custody) 인증을 국내 최초로 취득하기도 했다.

삼진어묵과 청산바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믿을 수 있는 수산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