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727가구 모두 4베이-4룸 구성

입력 2018-10-15 08:10  

저층 세대, 천장고 2.5m 갖춰
12가구에 오픈형 발코니 제공




우미건설은 분양중인 737가구의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모두 판상형에 4베이로 구성했다.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을 기본적으로 넣었다는 얘기다. 남향 위주다보니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건 물론이다. 수납공간이 풍부한 건 기본이다.

전용면적별로는 84㎡A형 360가구, 84㎢B91가구, 101㎡ 174가구, 113㎡ 12가구 등이다. 모델하우스에는 전용 84㎡A형과 113㎡형이 전시됐다. 113㎡형은 12가구 밖에 안되지만, 발코니를 제외하면 101㎡와 같은 평면이다보니 유닛을 마련했다.

내부 공간이 일반적인 아파트 보다 높아보인다. 이는 저층 가구의 층고가 2.5m로 높은 특징을 반영해 시공했기 때문이다. 저층을 선택하는 수요자들은 20cm 가량의 높은 층고를 누릴 수 있다. 그만큼 개방감이 있고 탁트인 느낌을 준다. 대부분의 가구들은 2.3m의 층고와 우물천장이 설치된다.

460가구로 가장 많은 가구가 조성되는 84㎡A형은 알파룸까지 포함하면 방을 4개로 구성된다. 전면에 나란히 자리한 방 2개는 벽이 가변형으로 되어 있다. 벽을 선택하냐에 따라 큰 방 하나로 쓰거나 분할해 방 두 개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끝방은 자녀방으로 선택 사양이 있다. 활발히 뛰어노는 어린 자녀와 층간소음을 감안한 선택이다. 바닥은 면적이 두터운 '소리잠' 제품이 시공할 수 있어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다. 벽지와 조명도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다. 유해물질이 덜 사용된 벽지와 구름모양이 조명이 설치된다.

전면으로 방이 빠지면서 후면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우선 현관에는 양쪽으로 수납장이 있다. 한 쪽은 신발장이고, 나머지는 현관 창고다. 일반 어른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조성됐다. 주방 쪽으로는 팬트리와 알파룸이 있다. 알파룸은 취미공간이나 스터디룸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팬트리 또한 현관창고만큼이나 커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꾸며졌다. 창이 있어서 거실의 창과 함께 열어 놓으면 맞통풍이 되는 구조다. 식당공간이 넓다보니 6인용 식탁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공간감이 나온다. 안방에는 초대형 드레스룸이 있다. 드레스룸 끝에도 창이 있어서 맞통풍이 가능하다.

113㎡를 통해 101㎡의 평면을 볼수 있다. 마찬가지로 전면에 방이 2개 있다. 후면의 방은 온전한 형태로 하나가 나온다. 현관의 창고와 팬트리는 초대형으로 설치된다.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고급화된 실내공간은 욕실이다. 대면형 세면대를 기본으로 설치해서 수납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잡았다. 안방의 욕실에는 샤워부스와 욕조가 모두 있다. 반식욕을 즐길 수도 있고 간단히 샤워를 할 수 있다.

안방에는 마찬가지로 초대형 드레스룸이 있다. 창이 있어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다. 화장대의 조명은 조도를 조절할 수 있고 USB케이블이 있어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113㎡는 오픈형 발코니를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난간이 다소 높게 설치되어 있고, 일반 발코니와는 다르게 천장이 있는 타입이다. 사생활 간섭과 윗층에서의 낙하물로부터의 안전도 보장된다. 저층인 1~2층에만 시공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뛰어오는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2일 문을 연 모델하우스에는 경산 뿐만 아니라 대구에서도 수요자들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지는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경산=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