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주) 공동대표 박근희 부회장

입력 2018-10-23 18:05  

CJ그룹 정기 임원인사

CGV 대표에 최병환
신임 임원 35명 등 77명 승진



[ 김재후 기자 ] CJ그룹은 23일 그룹 지주회사인 CJ(주) 공동대표이사에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65)을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CJ CGV 대표이사엔 최병환 CJ포디플렉스 대표(54)를 선임했다. CJ는 이와 함께 CJ(주) 최은석 경영전략 총괄(51)과 강호성 법무실장(54)을 각각 총괄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괄부사장 2명, 부사장 3명, 부사장대우 9명, 신임 임원 35명 등 77명을 승진시키고 48명을 보직 이동하는 임원인사를 했다.

박 부회장은 삼성그룹 공채 출신(1978년 입사)으로 삼성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등을 지낸 뒤 지난 8월 CJ에 영입돼 그룹 대외업무를 총괄해왔다. CJ 관계자는 “그룹의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도약을 앞두고 박 부회장의 경륜과 글로벌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고려한 이재현 회장의 뜻”이라고 설명했다. 박 부회장은 CJ 대외업무를 총괄하고 그룹경영 전반을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임원 승진자들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한 사업부문에서 대거 배출됐다고 CJ는 설명했다. 가정간편식(HMR)과 바이오 아미노산 등 사업에서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받는 CJ제일제당에서 부사장대우 승진자 5명, 신임 임원 12명이 배출되는 등 계열사 중 가장 많은 25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한식 브랜드인 ‘비비고’의 해외 진출을 주도한 손은경 식품마케팅본부장(49)과 김소영 BIO기술연구소장(46)이 부사장대우로 승진했다. CJ 전 계열사에서 외부 영입이 아닌 내부 출신 중에서 부사장 직급 여성 임원이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성 승진 임원은 10명으로 전체 승진자의 13%를 차지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여성 임원 승진이라고 CJ는 설명했다.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성과를 낸 CJ ENM에서도 이성학 미디어솔루션본부장(52)이 부사장으로, 신형관 음악콘텐츠본부장(48)이 부사장대우로 승진했다. 콘텐츠 제작, 방송기술,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임 임원 5명이 배출되는 등 13명이 승진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