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보면 후회할 걸? 설 연휴 안방극장 달굴 예능·드라마·영화 편성 대정복

입력 2019-02-02 08:39  

이번 설 연휴에도 방송사들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청자 공략에 나선다. 2일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5일간의 황금 연휴에 각 방송사에서는 가족과 한 자리에서 모여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작품을 편성했다. '볼 만 한' 예능, 드라마, 설 특집 영화 편성을 꼽아봤다.


◆ KBS, 박원순 시장 앞세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돋보여

KBS는 설 특집 예능 프로그램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에 박원순 서울시장 캐스팅을 확정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5일 오후 18시 40분과 6일 18시 20분 방송되는 '당나귀 귀'는 자신을 꽤 좋은 상사라고 굳게 믿고 있는 보스들을 함께 뜯고 씹고 맛보고 즐기는 갑을공감 사이다 예능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각계 각층을 대표하는 ‘셀럽’ 보스들과 ‘미생’ 직원들의 극과 극 동상이몽을 통해 일터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줄 유쾌 상쾌 통쾌한 대리만족을 예고하고 있다.

눈 뜨는 순간부터 눈을 감는 순간까지 10분 단위로 일정을 짜는 지독한 워커홀릭 서울시장 박원순, 대한민국 중식의 대가이자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요리경력 40년의 열혈쉐프 이연복, 개콘의 수장이자 개그계 갑질문화 타파에 앞장선 개그맨 김준호까지 살아있는 전설의 보스들이 한 자리에 모인만큼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5일 밤 10시 35분 KBS1에서 특선 영화 '허스토리'가 방송된다. 일본군 '위안부'와 근로정신대 피해자들이 일본 정부를 상대로 일본과 부산을 오가며 6년간 벌인 법정 투쟁 실화를 뼈대로 만들어진 영화로 김희애, 김해숙이 호연했다.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6년의 기간(1992~1998년) 동안 일본 재판부에 당당하게 맞선 할머니들과 그들을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뜨거운 실화를 브라운관에서 볼 수 있다. 12세 관람가.


◆ 안 보면 후회할 걸? 팬심 자극하는 MBC '아육대' 10주년

MBC는 명실상부 명절 대표 프로그램 ‘2019 설특집 아이돌 육상 볼링 양궁 리듬체조 승부차기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부터 예능 최초로 시도되는 부동산 버라이어티 ‘구해줘! 홈즈’, 신개념 음악 예능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등이 시청자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오는 4일과 5일 양일간 방송되는 ‘구해줘! 홈즈’와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신선한 기획과 시도로 눈길을 끈다. ‘구해줘! 홈즈’는 바쁜 의뢰인을 대신해 직접 발품을 팔아 집을 구해주는 리얼 발품 중개 배틀로, 박나래, 김숙, 이상민, 노홍철, 홍진경, 황광희 등 예능 대세 스타들이 총출동 할 것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1위 가수와 그 영광에 가려 1위를 놓친 ‘도전 가수’들이 1위에 도전해 차트를 다시 써본다는 발칙한 발상에서 시작된 음악 예능으로, 이경규, 유세윤, 장도연이 MC를 맡으며 1위 가수로는 김완선이 출격해 색다른 무대를 펼친다.

5일과 6일에 찾아오는 '아육대’는 10주년을 맞아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하고 승부차기 종목을 신설해 새로운 스포츠 스타 탄생을 예고하며 설 연휴의 마무리를 책임질 예정이다.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의 2부 ‘왕의 몰락’ 편이 4일 밤에 방송된다. 2부에서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동물이자 중국의 상징 판다와 서커스 연기를 하는 곰, 웅담 추출을 위해 갇혀 있는 곰 등 인간과 함께 살고 있는 곰들의 명과 암을 조명하며 인간의 욕심에 고통 받고 사라져가는 곰들의 눈물이 담긴다.

설특선영화 3편 '군함도', '비밥바룰라', '1987'과 설특집 2019 빈 소년 합창단 신년 음악회,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공복자들’을 스페셜 방송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모-조카 리얼 예능 '요즘가족'·황금 영화 5편 편성 SBS

SBS가 야심차게 준비한 설 파일럿 ‘요즘 가족-조카면 족하다?’(이하 ‘요즘 가족’)는다양한 형태로 변화되는 ‘요즘 가족’의 삶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5일, 6일 18시 방송된다.

이 프로그램은가족구성원 중 ‘이모, 삼촌, 고모’와 ‘조카’의 관계에 집중했다. 연예계 대표 열혈 조카 바보 3인인 김원희, 홍석천, 김지민의 ‘극강 조카 체험기’가 리얼하게 펼쳐진다.

엄마 같은 이모 ‘김원희’는 삼남매 초딩 조카와 좌충우돌 해외 여행기를, 친구 같은 삼촌 ‘홍석천’은 딸 같은 조카와 신문화 체험기를, ‘김지민’은 세 명의 남자 조카와 하드코어 체험기를 통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반전 일상을 공개한다. 색다른 ‘가족’ 이야기로 설 연휴 웃고 우는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선 영화도 마련했다. 2일 밤 11시 5분 이승기, 심은경 주연의 ‘궁합’으로 시작해 3일 밤 11시 5분 박서준, 강하늘 주연의 '청년경찰', 4일 오후 5시 50분 '아이 캔 스피크', 5일 저녁 8시 45분 '신과 함께-죄와 벌', 6일 저녁 8시 45분 박보영, 김영광 주연의 로맨틱코미디 ‘너의 결혼식’까지 5일간 연속 황금 영화라인업을 선보인다.



◆ '아갈미향'·'쓰앵님' 다시 본다…JTBC

JTBC는 올해 최고의 화제작 'SKY 캐슬'의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특집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2일 밤 11시에는 'SKY 캐슬 비하인드: 감수하시겠습니까'(가제)가 특별 편성됐다. MC로 방송인 이상민과 아나운서 장성규가 낙점되었으며, 'SKY 캐슬'의 명장면과 출연진의 인터뷰를 담았다.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번 설에는 'SKY 캐슬' 20회를 몰아볼 수 있는 '정주행' 특집도 준비됐다.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매일 아침 10시 30분에 시작해 7회씩 몰아서 한 번에 시청할 수 있다.

새 드라마 '눈이 부시게'와 '리갈하이'는 이번 설 연휴에 첫 방송을 앞두고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한다. 2일 저녁 7시 40분에는 '미리보는 리갈하이'가 방송된다. 4일 저녁 6시 40분에는 '눈이 부시게 하이라이트'가 첫 공개된다.

1일 금요일엔 신규 예능 프로그램 '해볼라고'가 첫 선을 보인다. 가상취업 리얼리티 '해볼라고'는 직업군 별 맞춤 취업성공 패키지를 담은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으로 열정과 의지로 충만한 출연진 양세형, 유병재, 손담비, 김수용, 권현빈, 안영미가 채용전형과 업무를 직접 경험한다. 2일에는 '아는 형님' 설특집 2탄이 명절 분위기를 이어간다.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과 명품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화제가 됐던 특선 영화 3편이 브라운관에서 공개된다. 3일 밤 10시 20분에는 현빈과 유지태가 주연을 맡은 '꾼'(연출 장창원)이 방송된다. 설 당일인 5일 저녁 8시 50분에는 '명당'(연출 박희곤)이 방송된다. 왕이 될 수 있는 '천하 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을 그린 수작이다. 연휴를 마무리하는 6일 저녁 8시 50분에는 공포영화계의 새 바람을 일으킨 작품 '곤지암'(연출 정범식)이 방송된다. '명당'과 '곤지암'은 JTBC에서 TV 최초로 방송한다.


◆ 할리우드 도전기부터…인생 드라마 준비한 tvN

tvN은 설 연휴를 맞아, 설 특집 파일럿을 비롯해 드라마 연속 방송과 영화 등 풍성한 라인업을 준비했다.

설 파일럿 예능 '할리우드에서 아침을'은 연기 경력 도합 120년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3인방의 할리우드 도전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초심으로 돌아가 할리우드에 도전장을 내민 배우 박정수, 김보연, 박준금이 할리우드에 데뷔하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오는 3일 저녁 6시 10분 첫 방송된다.

드라마와 예능의 연속 방송도 즐거움을 더한다. 3일 12시부터 설렘 가득 로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로맨스는 별책부록’이 1회부터 3회까지 연속 방송된다. 4일 9시에는 ‘커피프렌즈’가 3회부터 5회를 방송한다. ‘왕남 신드롬’을 이어가며 부동의 월화극 1위를 지키고 있는 ‘왕이 된 남자’는 5일 7시30분부터 1회~9회까지가 방송된다. ‘왕이 된 남자’ 정주행을 기다려왔던 시청자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화제의 영화 라인업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1일 밤 11시에는 강동원(건우 역)이 폭탄테러의 암살범으로 몰리며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은 ‘골든슬럼버’가 방영된다. 3일 밤 10시 30분에는 이병헌의 코믹 연기가 돋보인 ‘그것만이 내 세상’이, 5일 밤 11시에는 역대급 미제 사건을 해결한 추리 콤비 성동일, 권상우 주연의 ‘탐정: 리턴즈’가 방송된다.

2일부로 ‘드라마 전문 채널’로 개편한 O tvN은 설 연휴를 맞아 특집 라인업을 준비했다. ‘인생 멜로 드라마’를 콘셉트로 2일 0시부터 ‘남자친구’ 1화부터 3화를, 같은 날 오전 9시부터 4화부터 최종화까지 연속 방송한다. 다음날 3일 오전 9시부터는 ‘인생 휴먼 드라마’를 콘셉트로 ‘응답하라 1994’의 1화부터 11화까지, 4일 오전 9시부터는 최종화(21화)까지 방영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인생 판타지 드라마’ 콘셉트 하에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도깨비’가 첫방부터 8화까지 방송되고, 나머지 9화부터 16화까지가 6일 오전 9시부터 연속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