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아들 발달장애, 나을 줄 알았다" 눈물…절절한 부성

입력 2019-02-25 09:09   수정 2019-02-25 09:11

배우 권오중이 발달장애인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눈물을 훔쳤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궁민남편' 멤버들은 권오중의 갱년기 파티를 벌였다.

권오중은 "갑자기 욱하는 증상이 있었고 감정 조절이 힘들었다"면서 "병원에서 갱년기라고 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이날 차인표, 김용만, 안정환, 조태관은 ‘인간 수도꼭지’라 불려도 무방할 만큼 눈물이 많아진 권오중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다양한 일정을 계획했다.

먼저 안정환, 조태관은 아무것도 모르는 권오중의 집을 찾아가 준비한 슈트를 건네고 약속된 장소까지 극진히(?) 그를 에스코트했다.

차인표, 김용만은 권오중의 ‘리즈’ 시절이 담긴 액자와 레드카펫을 준비하는 등 갱년기 극복을 위한 힐링 파티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며 멤버 권오중을 향한 무한 애정을 선보였다.

이들이 꾸민 파티장에는 ‘오중아 넌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야’라는 차인표의 음성지원이 되는 듯한 플래카드가 걸려 있어 폭소를 자아냈다.

그곳에서 권오중의 화려했던 연혁을 나열하는 도중 그가 서태지와 아이들 ‘환상 속의 그대’ 안무를 제작한 것뿐만 아니라 쿵후 3단의 유단자라는 사실이 밝혀져 안방극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권오중은 전문 상담가와 함께한 심리극에서 현재 희귀병을 앓고 있는 아들에 대한 절절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희망 역할을 맡은 김용만의 “잘하고 있다”는 격려에 “희망아, 난 내 아들이 나을 줄 알았어”라는 말과 함께 눈물을 터뜨렸다.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과 마주하고 감정을 내보인 권오중의 진심은 상담가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눈물짓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심리극 이후에는 눈물, 슬픔, 분노, 우울이라는 네 감정을 타파하기 위한 ‘두더지 잡기’ 게임을 진행, 한 대라도 더 맞지 않으려 눈치를 보는 멤버들의 표정이 보는 이들의 배꼽을 잡았다.

권오중이 자신의 가장 화려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쿵후 관장’으로 변신, 그동안 멤버들에게 숨겨왔던 비장의 무기를 전수하는 모습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자신감이 엿보여 유쾌한 웃음과 진한 여운까지 선사했다.

과거 권오중은 아들에 대해 "우리 아이는 평범하게 태어나지 않았다"며 "우리나라에선 한 명이고 세계에선 15명인데 케이스가 다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아이를 위해 한식, 양식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권오중은 " 병원에 갔더니 의사가 건강 요법을 해야한다고 하더라"라면서 "먹을 게 없으니까 유기농 음식으로 관리를 해야했고, 내가 해줬다"고 털어놨다.

그는 "우리가 굉장히 특별한 아이를 키우고 있구나라고 생각한다"며 "주말에는 전혀 스케줄을 잡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오중은 "아이에게 유일한 친구는 아빠"라며 "무엇을 하면 좋아하고 행복해 하는지 끊임 없이 생각했던 것 같다"며 부정을 드러냈다.

발달장애란 선천적으로 또는 발육 과정 중 생긴 대뇌 손상으로 인해 지능 및 운동, 시각, 청각 등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상태를 말한다. 어느 특정 질환 또는 장애를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하는 나이에 이루어져야 할 발달이 성취되지 않은 상태로, 발달 선별검사에서 해당 연령의 정상 기대치보다 25%가 뒤쳐져 있는 경우를 말한다.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에 따르면 발달 장애가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소아청소년과 신경분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원인 질환에 따라 근원적인 치료는 다를 수 있다.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아의 잠재력을 최대화하고 이차적인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가능한 독립적인 생활을 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