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복역 중 부모 피살

입력 2019-03-18 11:34   수정 2019-03-18 21:19


이른바 '청담동 주신부자'로 알려진 이희진(33)의 부모가 살해된 채 발견됐다.

18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이씨의 아버지(62)는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씨의 어머니(58)는 안양 자택에서 각각 숨진 채 발견됐다.

가족 등이 이씨의 부모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실종신고를 했고, 접수 2시간여 만에 경찰이 숨진 이씨의 부모를 발견했다.

경찰은 사건 발생 하루 뒤 17일 오후 3시 2분경 유력한 용의자 중 1명인 A씨를 검거했다.

또 이 용의자와 함께 범행한 것으로 추정되는 나머지 3명을 쫓고 있다.

경찰은 이희진의 부모가 지난달 25일에서 26일 사이에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평택의 창고에서 발견된 이씨의 어머니 또한 아버지와 함께 자택에서 살해된 뒤 창고로 옮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희진씨는 정부의 인가를 받지 않고 투자매매회사를 설립해 불법으로 1700억원 상당의 비상장 주식을 매매하고 시세차익 130억원을 챙겼다. 또 원금보장을 해준다며 투자자를 끌어모은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그는 지난해 4월 이같은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5년, 벌금 200억원, 추징금 130억원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이다.

그러나 이 씨는 당시 벌금을 낼 돈이 없다는 입장을 보여 일당 1800만 원 어치 '황제 노역'을 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희진씨는 블로그나 SNS에 청담동 고급 주택, 고가의 슈퍼차람보르기니, 부가티, 롤스로이스 등을 올려 재력을 과시하면서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이희진씨의 불법 주식거래 등 범행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면서 말을 아꼈다.

앞서 사망한 이희진의부모는 2016년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출연해 "주식을 다루는 일은 목숨을 다루는 일"이라며 "저희 아이가 너무나 잘못한 건 맞다. 죄 지은 만큼 (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희진의 어머니는 "객관적으로 봤을 때 언론에서 띄우고 그걸 유지하려고 거짓말로 부풀려 했던 것 같다"며 "걔 부가티 타지도 못했고 왕소금이다"라고 오열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