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속보]제일기획, 올해 1Q 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대폭 상승... 23.5%↑ (연결,잠정)

입력 2019-04-24 15:49  

◆ 올해 1Q 영업이익 322억원... 전년동기 대비 23.5% ↑ (연결,잠정)
24일 제일기획(030000)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2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잠정공시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120억원을 기록하여 전년동기 매출액 8,119억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226억원으로 17.5%(33억 7천만원) 늘어났다. 제일기획은 국내 광고 취급고 1위의 광고대행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시장 전망치 7.2% 상회
이번에 회사가 발표한 영업이익은 증권사 컨센서스를 7.2%(21억 7천만원) 상회하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매출액은 증권사 예상치보다 -2.6%(-217억 1천만원) 낮게 나왔다.

[표]제일기획 분기 실적
* 4분기 실적은 연간실적 공시를 토대로 계산된 값임


◆ 이전 최고 매출액 대비 81.3%
이전 제일기획의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017년 4분기에 가장 높은 매출(9,989억원)을 기록했고, 2016년 1분기에 가장 낮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매출액은 2017년 4분기 대비 약 81.3% 수준으로 나타났다.

[그래프]제일기획 분기별 실적 추이



◆ 올해 1분기 실적 반영 시 PER 21.7배 → 21.2배
19년 1분기 실적과 현재 주가를 반영한 제일기획의 PER는 종전 21.7배에서 21.2배로 낮아졌고, PBR은 3.2배로 종전 3.2배와 동일하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종전 14.8%에서 15.1%로 높아졌다.PER는 주가의 고평가·저평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일반적으로 PER가 낮을수록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주가가 하락하거나 이익이 증가하면 낮아진다.

[표]제일기획 투자지표 비교
* 투자지표는 최근 4개 분기 당기순이익의 합으로 계산함



◆ 경쟁사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증감률 중간수준
경쟁사들과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을 비교해보면 제일기획의 매출액 증감률은 경쟁사들 대비 중간 정도의 수준이다.

[표]제일기획 및 경쟁사 전년동기 대비 성장률



◆ 실적 발표 직전, 9일간 기관 1,686백주 순매도
실적 발표 직전 9일 동안 기관의 순매도 행진이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1,686백주, 1,589백주를 순매도했다. 반면 개인은 9,958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제일기획 주가는 -0.6% 하락했다.

[그래프]제일기획 실적발표 직전 투자자 동향



한편, 제일기획은 최근에 아래와 같이 공시를 발표한 바 있다.
 - 04/19 최대주주등의 소유주식변동(보통주(-1만7894주))
 - 04/05 최대주주등의 소유주식변동(보통주(2051주))
 - 04/02 [지분변동공시]국민연금공단 외 1명 -1.07%p 감소, 8.13% 보유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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