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리빙 부문

입력 2019-04-24 17:09  

[ 서희연 기자 ] ■ 마끼다 - 디테일에 강한 전동공구…국내 공구시장 리드


마끼다가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2년 지속 전동공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마끼다는 올해 ‘결국 사람의 손으로 하는 일이니까’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채택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의자 만들기 공모전인 ‘마끼다 마스터즈 챌린지’ 등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리튬이온 충전 임팩트 드라이버 DTD171을 출시했다. 여덟 가지 모드 변경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퀵모드 전환 기능, 메모리 기능, 트윈 LED(발광다이오드) 작업등을 장착하여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비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김승현 엘케이마끼다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앞으로 보다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마끼다에서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출시해 국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1915년 창립한 마끼다는 차별화된 전문 기술과 노하우로 가정용, 산업용, 정원용 공구를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 공급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 더샵 - 포스코건설 '더샵', 카카오와 AI 협약…미래형 스마트홈 건설 선도

포스코건설의 아파트브랜드 ‘더샵’이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아파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더샵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고객에 대한 깊은 ‘헤아림’을 바탕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객 중심적인 상품을 개발·적용하고 있다.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분양 예정 중인 더샵에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등을 접목할 예정으로 2017년 8월 카카오와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카카오아이를 선별적으로 적용해 오고 있다. 카카오아이는 음성을 듣고 이해하며 이미지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주는 AI음성인식 지원시스템이다. 올해는 삼성전자 스마트가전 플랫폼과 카카오 생활서비스 플랫폼을 연계한 더샵 클라우드 서비스플랫폼을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새로운 더샵의 스마트기술 브랜드는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인 AI에, 포스코건설의 지능적인 감각을 의미하는 IQ와 더샵의 헤아림 감성의 EQ의 Q가 더해져, 고객을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똑똑하게 생각하는 스마트기술이라는 의미의 “아이큐텍(AiQ Tech)”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아이큐텍은 더샵만의 우수한 스마트기술을 고객들에게 각인시켜 주는 매개체이자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구심점 역할을 통해 더샵 상품의 기술적 강점을 부각하고 차별화시키기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고객의 마음을 깊게 헤아리는 철학을 바탕으로 본질에 더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유리아쥬 - 천연등장액 온천수로 민감한 피부 진정 효과


프랑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가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더마코스메틱 부문에서 2년 지속 대상을 수상했다.

유리아쥬는 브랜드 신뢰, 타인 추천 의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한 품질이 입증됐다.

유리아쥬 제품은 천연등장액 온천수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수분공급과 진정케어가 가능하다

유리아쥬 관계자는 “천연등장액 온천수를 기초로 한 유리아쥬의 우수한 품질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있는 브랜드, 아울러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 또한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작년에 이어 2년 지속 더마코스메틱 부문 1위에 선정된 만큼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안다르 - 요가·피트니스복 넘어 일상복으로 활용 만점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요가복, 필라테스복, 피트니스복을 넘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다르는 국내 요가·피트니스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지속적인 개발로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계별 생산 과정을 통해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디자인 연구소의 분석과 결과를 바탕으로 각 제품 라인별 차별화된 감성과 개성을 추구하고 있다.

안다르는 2015년 6월 설립 이후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5년 매출 10억원에서 2018년 약 400억원을 기록하며 매년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신애련 대표는 “기존 요가복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합리적 가격과 품질에 초점을 맞춘 레깅스 개발을 시작했다”며 “한국인에 적합한 상품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 셀리턴 - 피부 나이 거꾸로…셀리턴 LED마스크의 마법

가정용 피부 미용기의 대표주자인 LED 마스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셀리턴의 LED마스크가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

10년의 역사 속에서 연구와 임상을 거듭한 셀리턴의 LED 기술력을 통해 타사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뷰티 디바이스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85%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받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충성도와 제품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셀리턴은 삼성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 메가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면세점을 비롯한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과 홈쇼핑을 통해 렌털 사업도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미국, 중국, 일본 시장에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일본 도쿄 신주쿠 이세탄백화점 입점을 확정해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공에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자리하고 있다. 2019년 1월 업계 최초로 최첨단 LED 분석장비를 개발했다. 셀리턴 LED 마스크는 피부에 적합한 최적의 유효 파장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력을 통해 피부 타입에 맞춰 LED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피부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셀리턴 LED 마스크는 기미, 잡티, 탄력, 주름, 홍조, 피부재생, 미백 개선까지 전체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한 레드모드와 여드름, 아토피 등 피부 진정이 가능한 블루모드, 레드와 블루모드를 합친 핑크 모드를 지원해 문제성 피부에 흔적이 남지 않게 예방관리에 특화돼 있다.

셀리턴은 기존 뷰티 디바이스의 성공에서 더 나아가, 그간 축적된 기술의 집약체인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 할 예정이다.

■ 동화자연마루 - 목질 바닥재 시장 부동의 1위

동화기업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목질 바닥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동화기업이 1996년 국내 최초로 강화마루를 출시하며 선보인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는 대한민국 바닥재의 기준을 만들며,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바닥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23년간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바닥재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동화자연마루의 누적 바닥재 판매량은 223.1㎢로 여의도 면적(2.9㎢) 77배에 달하는 규모다.

동화자연마루 바닥재 제품은 포름알데히드 방출 걱정이 없는 E0~S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중심 소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두통, 눈 따가움, 피부 자극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새집증후군 걱정이 전혀 없다. 바닥재 생산 시 100% 국내산 소나무만을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 품질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동화자연마루는 시공부터 A/S에 이르는 바닥재 구매 이후 전 과정을 본사 직영으로 관리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 목질 바닥재업계 최초로 10년 품질 보증제도를 도입했다. 바닥재 평균 교체 주기에 해당하는 10년 동안 품질 보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실상 한 번 바닥재를 구매하면 다음 바닥재 교체 시기까지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강화마루, 강마루, 원목마루 등 기존 제품의 품질 강화와 함께 친환경기능성 바닥재 개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2년 여에 걸친 연구 끝에 출시한 섬유판 강마루는 동화기업이 특허 출원한 신기술을 집약해 만든 나프보드를 핵심 소재로 사용하여 포름알데히드 방출이 거의 없고, 발암물질인 라돈을 저감하는 기능까지 갖춰 바닥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스노우라인 - 대한민국 캠핑용품 대표 브랜드

1991년 창립한 스노우라인은 아웃도어 캠핑용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 20개 아웃도어 브랜드 협력사로, 국내 아웃도어 및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350여 개 매장에 제품을 공급·운영하며, 28개국에 수출하는 우수 기업이다.

캠핑의 가장 어려운 점은 무거운 장비와 텐트를 치는 것이다. 스노우라인은 부피가 작고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한 장비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큐브시리즈 테이블과 폴더형 체어들이 스노우라인의 대표 결과물이다.

스노우라인은 캠핑이 일상 생활에도 스며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가정용품과 캠핑용품 구분 없이 가정과 캠핑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용품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아파트 도심에서도 캠핑을 즐기는 문화가 곧 올 텐데, 그 준비를 잘하는 기업이 미래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스노우라인 측은 강조한다.

스노우라인은 캠핑용품 장비 사용법을 교육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은 스노우라인 캠핑스쿨이 1박2일간 진행된다. 캠핑하기 위한 기본 장비를 대여하고 직접 사용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해 캠핑 장비 사용의 어려운 부분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스노우라인은 제품 개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 최진홍 스노우라인 대표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유통체계를 건실하게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노우라인은 2019년 제품 다변화와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올해 80여 가지 제품을 출시하며 토털 캠핑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통도 다변화한다. 먼저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 지역을 시작으로 수출 라인을 확대하고, 국내에서는 100여 개 낚시업계 유통 채널을 시작으로 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 장수돌침대 - 침실·거실 건강 지키는 기능성 침대

“별이 다섯 개”로 유명한 장수돌침대가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기능성침대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장수돌침대는 5가지 평가 항목에서 압도적인 점수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최유미 장수돌침대 마케팅기획실 실장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장수돌침대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브랜드 애착과 타인 추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건강함을 선물하고자 하는 장수돌침대의 바람이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수돌침대는 침실에서 거실로 건강 영역을 확대해 돌침대 기술력으로 장수돌소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환경적 요인에 맞춰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든 장수돌소파는 현재 서울 학동역직영점, 서울대직영점, 등촌직영점과 경기 광주 갈마직영점 그리고 수원직영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장수돌침대 공식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시대에서 브랜드 충성도가 높기 힘들지만 이런 상황에서 장수돌침대만의 ‘다름’으로 기능성침대 부문에서 고객충성도 1위를 했다.

장수돌침대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1위에 오른 것을 기념해 공식홈페이지에서 기획 특가전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장수돌침대와 장수돌소파 인기 제품을 할인한다.

기획 제품 구매고객에 한해 돌침대 전용 패드를 선물로 주고, 금액대별 사은품으로 건강베개, 어깨 안마기를 증정한다. 전국 120여 개 장수돌침대 매장을 방문하면 기획 특가전을 확인할 수 있다.

서희연 기자 cub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