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네덜란드 꺾고 초대 UEAF 네이션스리그 '우승'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6-10 06:52  

포르투갈, 네덜란드 꺾고 초대 UEAF 네이션스리그 '우승'

포르투갈, 네덜란드 결승서 1-0으로 제쳐
포르투갈 게데스 결승골, 실바도 대활약
포르투갈, 초대 네이션스리그




호날두의 포르투갈이 반다이크가 버틴 네덜란드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초대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포르투갈은 10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각) 포르투갈 에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열린 2018~2019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전에서 네덜란드를 1-0으로 이겼다. 결승골은 포르투갈의 게데스가 넣었다.

앞서 스위스와 4강전에서도 3-1 완승을 거뒀던 포르투갈은 무서운 기세를 자랑하던 네덜란드마저 꺾고 대회 첫 우승팀이 됐다.

이날 포르투갈은 곤살루 게데스(발렌시아)를 중심으로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양 측면 공격수로 나서는 4-3-3 전형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중원에서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스포르팅CP)와 윌리암 카르발류(레알 베티스) 다닐루 페레이라(FC포르투)가 호흡을 맞췄고, 하파엘 게레이루(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조세 폰테(릴) 루벤 디아스(벤피카) 넬손 세메두(FC바르셀로나)가 수비라인을, 후이 파트리시우(울버햄튼)가 골문을 지켰다.

네덜란드도 멤피스 데파이(올림피크 리옹)와 라이언 바벨(풀럼) 스티븐 베르바인(PSV아인트호벤)이 전방에 포진하는 4-3-3 전형으로 맞섰다.

조르지니오 바이날둠(리버풀)과 프랭키 데 용(아약스) 마르텐 드 룬(아탈란타)이 중원에 포진한 가운데 달레이 블린트(아약스)와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마타이스 데 리트(아약스) 덴젤 덤프리스(PSV아인트호벤)가 수비라인에 섰다. 골키퍼 장갑은 야스퍼 실러센(FC바르셀로나)이 꼈.

포르투갈은 전반전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볼 점유율은 네덜란드가 더 높았지만, 포르투갈은 빈틈이 생길 때마다 네덜란드 골문을 위협했다. 그러나 페르난데스의 중거리 슈팅을 비롯해 폰테의 헤더, 호날두의 중거리 슈팅 등이 번번이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전 슈팅수에서 12-1로 크게 앞서고도 0의 균형을 깨트리지 못한 포르투갈은 후반에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드디어 후반 15분 골문이 열렸다. 페널티 박스 안으로 파고들던 실바가 가운데로 내준 패스를 게드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찬 게드스의 강력한 슈팅은 골키퍼 손에 맞고 그대로 네덜란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궁지에 몰린 네덜란드도 뒤늦게 반격에 나섰다. 그러나 후반 20분 데파이의 헤더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한 것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후반 33분 드 룬의 중거리 슈팅도 골대를 크게 벗어났다.

경기가 막판으로 향할수록 네덜란드의 반격이 이어졌다. 그러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포르투갈의 수비 집중력은 좀처럼 흔들리지 않았다. 결국 주심의 종료 휘슬과 함께 경기는 포르투갈의 1-0 승리 막을 내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