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장동건 '끓어오르는 권력욕'…송중기 이슈에도 시청률은 영향없어

입력 2019-06-30 10:38  



“위기의 타곤, 아스달 권력의 ‘비밀키’를 찾았다!”

tvN ‘아스달 연대기’ 장동건이 아스달 권력을 되찾기 위한 비밀키가 탄야(김지원)임을 알게 된 후 일생일대 베팅을 거는 ‘독기 충전엔딩’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 9화에서는 아스달 연맹장의 자리에 오른 타곤(장동건)이 계속된 아사론(이도경)의 위협에 최대 위기에 봉착하는 모습이 담겼다.

타곤은 대제관아사론을 연맹장 아래에 두는 새로운 체계로 아스달 권력 구조를 개편했고, 이로 인해 아사론의 심기를 건드렸던 상황. 아사론은 연맹인들에게 신임을 받고 있는 타곤을 끌어내리기 위해 타곤이 아스달에 가장 기여했던 일, 제일 잘한 일로 손꼽히는 뇌안탈 대학살을 이용한 계략을 실행했고, 이후 사람들은 날뛰다가 갑자기 쓰러지고, 온몸에 푸른 반점들이 생겨났는가 하면, 재앙을 뜻하는 푸른 깃털의 흰별삼광새까지 등장, 아스달을 혼란으로 빠뜨렸다. 갑작스러운 재앙의 조짐에 아스달 연맹인들은 두려워하며 대신전 앞으로 몰려왔고 “아사론 니르하! 제발 저희를 구해주십시오!”라며 아우성쳤다.

이를 들은 아사론은 신탁을 통한다며 “신께서 말씀하시기를, 20여 년 전 우리가 몰살시킨 뇌안탈과 이그트의 고살(원혼 혹은 원귀)이 아스달을 범했다고 이르신다!”라고 재앙의 원인을 타곤으로 몰아붙였다. 더군다나 “연맹장 타곤은 아뜨라드와 아스달에 푸른 피와 보랏빛 피를 넘쳐흐르게 했으니, 마땅히 그 고살을 풀어야 할 것이다”라며 타곤에게 의식을 치르게 만들었다.

타곤은 어쩔 수 없이 맨발로 대신전에 들어와 아사론 앞에 무릎을 꿇고 분노와 치욕을 삭혔다. 심지어 오랜 시간 진행된 의식으로 인해 절뚝이며 나가는 타곤에게 아사론은 “내가 사람들의 마음을 쥐고 있는 한 어찌해도 넌 내 아래야”라고 말해, 다시 한번 타곤의 분노를 건드렸다.

더욱이 타곤은 태알하(김옥빈)를 통해 아사론의 계략에 대해 듣고는, “결국 아사씨를 이길 수 없다는 걸까..!”라며 “위대한 어머니 아사신의 직계도 아닌 것들이! 방계 나부랭이가!”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신성이라는 벽에 막혀 번번이 아사론에게 굴복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 분개했다.
그러던 중 타곤은 자신이 믿고 아꼈던 무백(박해준)이 아사사칸(손숙)을 만난 것을 알게 됐고 자신을 의심하기 시작한 무백을 경계했던 터.

하지만 대칸부대원의 많은 신임을 얻고 있는 무백을 버릴 수 없던 타곤은 무백을 붙잡아와 아사사칸을 왜 만났는지 따져 물었다. 결국 무백은 은섬(송중기)이 산웅(김의성)을 죽였다는 타곤의 거짓말에 혼란스러웠지만,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타곤에게 자신이 본 것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무백이 이아르크에서 아사론을 쓰러뜨릴 수 있는 무기를 확인했다며 “아마도 이백년 전, 아사신께서 이르신 곳이 이아르크고. 그 핏줄이 이어진 것이 와한족인 것 같습니다”라며 자신이 알아낸 와한족의 비밀을 털어놓은 것.

이어 무백은 “와한의 씨족 어머니 후계자! 어쩌면 그 후계자가 위대한 어머니 아사신의 직계혈통일지도 모릅니다”라며 와한의 씨족 어미니 후계자가 탄야(김지원)라는 사실을 전했다. “탄야 라는 아이가, 정말 아사신의 후예라면 진정한 영능은..그 아이에게 있을 겁니다”라는 무백의 얘기에 타곤은 아스달을 점령하려는 욕망에 내내 걸림돌이 됐던 아사론을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렸고, 끓어오르는 권력욕을 주체할 수 없다는 듯 흥분된 표정을 지어 보여, 더욱 깊어지는 긴장감을 유발했다.

이날 방송은 송중기가 송혜교와 결혼 20개월 만에 파경을 맞은 사실이 알려진 뒤 첫 방송이라 더욱 관심을 끌었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방송한 '아스달 연대기' 9회 시청률은 5.8%(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 전주 토요일 방송한 7회(5.8%)와 같았고 일요일 방송한 8회(6.5%)보다는 조금 낮았다.

'송송커플' 파경 후 '아스달 연대기'에 시청자 중간유입이 있을 것인지 혹은 이탈이 있을 것인지에 대해 추측이 무성했으나, 결과적으로 큰 변화는 없었다.

한편 tvN ‘아스달 연대기’ 10화는 30일(오늘) 밤 9시에 방송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