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읽기|7월에만 17편 쏟아진다 … 신작 드라마 '도대체 뭘 봐야 해?'

입력 2019-07-06 08:35  

지상파·비지상파 신작 드라마 17편 쏟아져
한석규부터 '그것이 알고싶다' PD까지
색다른 장르물·로코사극·불륜 소재 '각양각색'



지상파, 비지상파 채널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새로운 드라마들을 선보이며 총공세에 나섰다. 7월에만 무려 17편의 신작 드라마가 첫 방송된다. 이중 안방극장 여름 더위를 식힐 '볼만 한' 드라마를 선별해 정리해봤다.
제2의 '스카이캐슬' 노리는 비지상파

◆ 두 여자의 불륜기 혹은 성장사…'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채널A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방송 전부터 어른들의 강렬하고 매혹적인 멜로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지난 2014년 일본 후지TV에서 방영된 인기드라마 '메꽃, 평일 오후 3시의 연인들'을 리메이크했다. 원작은 도발적 러브스토리를 섬세한 심리묘사로 그려내며 수작이라는 극찬을 이끌었다. 현지에서는 '욕 하면서도 보게 되는 드라마'라는 반응도 있었다.

한국판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검증된 탄탄한 구성 위에 한국의 짙은 멜로 감성을 더해 스토리를 완성했다. 출연 배우들이 스토리와 감정선에 몰입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을 정도.

지난 5일 첫 방송된 이 드라마는 불륜을 혐오하는 평범한 여자와 불륜을 즐기는 위험한 여자가 이웃으로 만나 친구가 되며 시작됐다.

불륜을 혐오하는 여자 손지은(박하선)은 그토록 경멸하던 위험한 사랑에 빠지고, 불륜을 스포츠처럼 즐기던 최수아(예지원은 예상치 못한 지독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은 불륜이라는 딜레마를 짊어지고 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사랑에 대한 의미를 깨우치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출연자인 박하선은 "불륜을 조장하거나 미화하는 드라마는 절대 아니다"라며 "철저하게 비극으로 끝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김영민 PD는 "불륜이라는 소재는 팩트이지만 가정과 사랑, 삶에 대한 메시지를 꿰뚫어 봤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 한석규표 장르물 '왓쳐'


6일 첫 방송되는 'WATCHER'(이하 '왓쳐')는 이름만으로 기대가 되는 배우 한석규의 복귀작이다.

이 드라마는 최근 불거진 '버닝썬' 사건, YG엔터테인먼트-경찰 유착 의혹 등 사회적 문제를 지적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왓쳐'는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을 감시하는 감찰관들의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이다.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통해 연출 호평을 받은 안길호 감독과 ‘굿와이프’에서 인물의 내면을 세밀하게 조명했던 한상운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모두를 철저하게 의심하고 사람의 감정을 믿지 않는 비리수사팀장 도치광 역을 맡은 한석규는 독보적 연기력으로 극의 무게중심을 잡는다.

서강준은 행동이 먼저 앞서는 열혈파 순경 김영군을 맡아 데뷔 이후 처음으로 장르물에 도전한다. 매 작품 ‘인생 캐릭터’를 만드는 김현주의 진가는 장르물에서도 계속된다.

‘왓쳐’는 사건을 해결하는데 머물렀던 기존 수사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사건 이면에 거미줄처럼 얽힌 인간들의 욕망까지 집요하게 파고든다. 선악의 구별이 힘든 시대, 법망을 넘나드는 범죄자를 잡기 위해 경찰들은 수많은 선택과 딜레마의 갈림길에 선다. 악당을 잡아야 할 경찰이 타락한다면 누가 그들을 막을 수 있을까. ‘왓쳐’는 이 점에 주목한다.

‘감찰’의 시선으로 사건 이면에 얽히고설킨 이들의 욕망과 일탈, 정의 등을 심도 있게 그리며 차별화된 심리 스릴러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6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

◆ '뉴얼' 성훈의 본업 복귀 '레벨업'


성훈이 '나 혼자 산다'의 얼간이 면모를 벗는다. MBN 새 수목드라마 '레벨업'을 통해서다.

이 드라마는 회생률 100%의 구조조정 전문가 안단테(성훈 분)와 게임 덕후 신연화(한보름 분)가 부도난 게임 회사를 살릴 신작 출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다.

‘레벨업’은 게임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이에 걸맞게 다양한 능력치를 자랑하는 등장 인물들, 게임 스테이지를 통과하듯 스릴 넘치고 시원한 전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과 사랑을 둘러싼 네 청춘남녀의 러브라인이 극에 활기와 긴장감을 더하며 오피스 로맨틱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줄 것을 예고하고 있다.

성훈은 극 중 구조조정 전문 기업 유성 CRC 본부장 안단테 역할을 맡아 차가운 도시 남자의 정석을 보여준다. 성훈은 ‘레벨업’을 통해 냉정한 겉모습 속 어두운 내면을 감춘 안단테 캐릭터를 그만의 색깔로 완성해 가고 있다.

성훈과 호흡을 맞출 여자주인공은 한보름이다. 그는 부도 직전의 게임 회사 조이버스터의 기획 팀장 신연화로 분한다. 두 사람은 위기를 맞은 조이버스터의 회생을 위해 협력하는 과정에서 티격태격하는 해프닝을 통해 사랑의 감정을 키워나간다.

반가운 얼굴인 데니안도 나온다. 조조정 전문 기업 유성CRC 박 회장의 하나뿐인 아들 박 실장으로 분한다. 그는 금수저에 낙하산이라는 조건을 갖췄지만 이를 이용하거나 과시하지 않고 오히려 인간미 넘치는 성품으로 안단테를 옆에서 보필하는 인물이다. 성훈과 데니안의 시너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10일 수요일 밤 11시 첫 방송.

◆ '나의 아저씨'→'호텔 델루나', 아이유(이지은)의 변신


지난 해 tvN ‘나의 아저씨’의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안을 통해 안방극장에 강렬한 잔상을 남겼던 이지은(아이유)이 '호텔 델루나'를 통해 돌아왔다.

이 드라마는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을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호로맨스다. 특별하고 유일한 공간에 찾아온 귀신 손님들과 그 사연들이 그려질 전망이다.

'호텔 델루나'는 지난 2013년 홍작가들이 집필한 ‘주군의 태양’의 초기 기획안이었다고. 이 이야기는 '닥터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오충환 감독이 연출을 맡고 2019년 세상에 나오게 됐다.

드라마에서 이지은은 아름답지만 괴팍한 호텔 사장 장만월 역을 맡아 엘리트 호텔리어 구찬성 역의 여진구와 연기 호흡을 맞춘다.

이지은은 "처음에는 조금 미울지 몰라도 결국에는 만월이의 이야기에 모두 몰입하게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여진구는 "다른 사람들은 절대 모르는 신비롭고 비밀스러운 세상을 알아가는 작품이다”라면서 “작품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전포인트로는 “코미디 좋아하시는 분, 공포 좋아하시는 분, 로맨스 좋아하시는 분, 화려한 색감의 영상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꼭 보시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오는 13일 토요일 밤 9시 tvN 첫 방송.

◆ 옹성우, 여심 정조준 '열여덟의 순간'


옹성우가 '청춘의 아이콘'이 될 태세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은 워너원 출신 배우 옹성우의 데뷔작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신과 함께'를 통해 천만배우 반열에 오른 김향기의 내공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청춘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이다.

사소한 일에도 감정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열여덟, 누구에게나 스쳐 지나갔을 법한 순간을 리얼하고 깊숙하게 담아내며 풋풋한 감성과 진한 공감을 선사한다.

옹성우는 외로움이 일상이지만 누구보다 단단한 소년 ‘최준우’ 역을 맡았다. 늘 혼자였기에 감정 표현에는 서툴지만, 엉뚱하고 귀여운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김향기는 홀로서기를 꿈꾸는 우등생 ‘유수빈’을 연기한다. 욕심 많은 엄마의 다채널 원격관리 속에 뚜렷한 꿈도 목표도 없이 살아가는 열여덟 소녀 유수빈 역으로 시청자들의 현실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

이 드라마는 JTBC 드라마페스타 ‘힙한선생’, 2부작 단막극 ‘한여름의 추억’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과 감성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끌어낸 심나연 감독과 드라마 ‘공부의 신’, ‘브레인’, ‘완벽한 아내’ 등을 통해 참신한 필력을 인정받은 윤경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오는 22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 맞대결

◆ '그알' PD의 사이다 사회고발 드라마 '닥터탐정'


대한민국 대표 사회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박준우 PD가 드라마를 연출한다. SBS 새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을 통해서다.

'닥터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이다.

작품에서 박진희는 허구의 기관인 미확진질환센터(UDC)의 ‘닥터탐정’ 도중은으로 활약, 허민기를 연기하는 봉태규와 천재적 수사 호흡을 맞춘다.

이기우는 진실조차 조작하는 무소불위 권력을 가진 재벌그룹 3세 최태영을 연기 어두운 카리스마를 브라운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 공장 노동자 집단 하반신 마비 등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사회 이슈들이 담겨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또 연 평균 대한민국 산업재해 피해자가 92,769명에 달한다는 자막과 함께 “지금 당신의 일터는 안전합니까”라는 멘트가 등장해 보는 이들의 경각심을 일깨운다.

제작진은 “우리 나라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건들을 모티브로 삼아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면서도 시청자 분들께 사이다 같은 카타르시스를 전하고자 한다”며 “무소불위의 권력에 대항해 진실을 규명하려는 ‘닥터탐정’의 활약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 신세경X차은우, 비주얼 100점 '신입사관 구해령'


MBC는 수목드라마로 청춘 사극을 준비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이라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19세기 조선에 여사(여성 사관)가 있었다면?’이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중종실록을 바탕으로 궁중 안에 임금의 거동과 언행을 모두 다 기록할 여성 사관을 두자는 한 관리의 제안을 왕이 받아들였다면, 그리하여 궁에 여사가 있었다면 기록될 수 있었던 새로운 조선의 모습을 그린다.

뿐만 아니라 구해령이 예문관의 권지에서 진정한 사관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조선판 구중궁궐 인턴 생존기는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신세경이 '뿌리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이후 3년 만에 출연하는 사극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구해령의 인생에 불현듯 들이닥친 묘한 인연, 도원대군 이림 역은 라이징 스타 차은우가 맡았다. 차은우의 첫 사극 도전에 그가 보여줄 수려한 ‘한복 비주얼’에도 기대가 쏠리고 있다.

매 작품 빼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박기웅은 동생 이림을 아끼는 왕세자 이진을 맡는다. 그는 조선의 이상적 군주상을 제시하며 안방극장에 카리스마를 뽐낼 예정이다.

◆ '믿보배' 손현주가 그리는 현대판 악마 '저스티스'

믿고 보는 배우 손현주가 ‘저스티스’를 통해 악역이 지닌 차가움과 따뜻함, 그 이면을 모두 보여준다.

KBS2 수목드라마 '저스티스'는 복수를 위해 악마와 거래한 타락한 변호사 이태경과 가족을 위해 스스로 악이 된 남자 송우용이 여배우 연쇄 실종 사건의 한가운데서 부딪히며 대한민국 VVIP들의 숨겨진 뒷모습을 파헤치는 소셜스릴러다.

이 작품은 지난 2017년 네티즌들이 열광했던 장호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KBS ‘추적 60분’ 등 10여 년간 시사프로그램 교양 작가로 활약하다 드라마에 입문, ‘학교 2017’ 등을 집필한 정찬미 작가와 KBS 드라마 ‘한여름의 꿈’, ‘우리가 만난 기적’의 조웅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황승기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손현주는 동생의 복수를 원하는 변호사 이태경(최진혁)의 도움으로 권력층의 온갖 쓰레기 사건을 처리해주며 회사를 키워 재력가가 된 건설회사 회장 송우용(송회장) 역을 맡았다.

‘저스티스(Justice)’라는 드라마 제목은 사람이 지켜야 할 올바른 도리인 ‘정의’를 의미한다. 하지만 태경과 송회장은 그 ‘정의’ 대신 각자의 욕망을 선택했다. 복수의 욕망을 가진 태경과 권력의 욕망을 지닌 송회장, 같은 길을 걷게 된 두 사람 사이에 불꽃이 튀어 오르는 이유가 무엇인지,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저스티스'는 ‘단, 하나의 사랑’ 후속으로 오는 7월 17일 수요일 밤 10시 KBS 2TV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