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빙 부문

입력 2019-08-08 09:24   수정 2019-08-08 13:58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는 '국가대표 보일러'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NCB760

1978년 ‘경동기계’로 출발한 경동나비엔은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보일러 산업을 선도하며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보일러’로 자리 잡았다. 경동나비엔의 경영이념인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은 창업 이래 한결같이 추구해온 실천적 가치로, 기업의 활동이 사회와 환경에 기여해야 한다는 일관된 신념이 담겨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러한 이념과 함께 에너지 효율화와 환경 보호를 위한 기술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왔다.

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의 효시가 된 ‘콤팩트형 사각 보일러’를 시작으로,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이는 등 대한민국 보일러 산업의 토대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가스보일러 보급 초기이던 1988년 경동나비엔은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고효율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선보였고, 이후 콘덴싱 기술을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30여년 간 연구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했다. 그 결과, 이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쌓아 올렸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최대 28.3%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가스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약 79%까지 줄일 수 있어 날로 심화되는 미세먼지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온실가스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역시 크게 저감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2014년 업계 최초로 보일러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나비엔 스마트톡’을 선보이며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어 2017년에는 기존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더욱 정교한 제어와 섬세한 감성을 제공하는 ‘NCB760’을 선보이며 보일러의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NCB760은 기존 제품 대비 소음을 11%나 줄인 저소음 설계와 안전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국내 첫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 NO.1 입증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e편한세상

2000년,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를 런칭하며 국내 주거 문화를 선도해 온 e편한세상은 아파트 본연의 가치인 편안한 주거 생활에 집중하며,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e편한세상은 고객들의 생활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를 분석 후 다양한 영역의 데이터와 통합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는 변화와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연구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최근 국내·외 소비 및 주거 트렌드, 고객 행태, 생활 패턴을 적극 반영하여 e편한세상만의 기술, 상품, 디자인과 철학이 집약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개발했다. C2 하우스는 ‘크리에이티브 리빙(Creative Living)’과 ‘커스터마이징 스페이스(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순 평면 특화가 아닌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한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주거 플랫폼으로 인테리어 스타일부터 구조, 설계 등의 다변화를 통해 개인 또는 가족구성원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공간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문제에 맞서 2016년, 업계 최초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공기 청정 환기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최근에는 기존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 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건설사 최초로 자동으로 세대 내외 공기 질이 관리되는 공기정화시스템으로 차별성과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게이머 사로잡다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LG 울트라기어

LG전자가 게이밍 모니터에 이어 고성능 노트북에 'LG 울트라기어(UltraGear)' 브랜드를 적용, 라인업을 확대해 게이밍 시장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LG 울트라기어는 LG전자가 지난해 게이밍 모니터에 처음 적용한 브랜드로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다.

LG전자는 올해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에 LG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적용했다. LG전자는 그래픽 성능·디스플레이가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노트북과, 화질·응답속도를 향상시킨 게이밍 모니터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고성능 IT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브랜드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오는 8월 31일~9월 1일에는 장충체육관에서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을 열어 글로벌 대학생 배틀그라운드 대회를 개최한다. LG 울트라기어가 e스포츠를 사랑하는 글로벌 대학생들의 도전정신, 열정과 함께한다는 의미다.

LG 울트라기어의 노트북·모니터는 고사양 게임 뿐만 아니라 사진 보정, 동영상 편집 등 고성능 그래픽 처리 기능을 요구하는 전문분야에도 최적이다.

고성능 노트북은 수트 블랙 디자인을 적용해 게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업무 환경에도 적합하다. 최신 인텔 8세대 헥사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빠르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는 144장(144㎐)에 달한다. NVIDIA의 G-싱크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구현이 장점이다. 81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어댑터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USB 3.1 C-타입 단자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게이밍 모니터는 21:9 화면비에 WQHD(3440×1440) 해상도를 갖췄다.

대한민국 욕실 문화 '확' 바꿔버린 대림바스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대림바스

대한민국의 욕실 역사와 함께한 대림바스는 54년 욕실업계를 이끌어온 최고의 강자다. 대림바스는 ‘욕실은 가장 아름다운 방’이어야 한다는 모토 아래 보다 편리한 욕실,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욕실 공간을 제안하기 위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국내 최대 연구개발 인프라를 갖추고 과학적인 절수 기술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욕실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욕실시장 1위 대림바스는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홈 인테리어 시장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위생도기, 비데, 수전 등 욕실 제품을 넘어 토털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을 론칭하며 주방, 도어, 마루, 창호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국내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짐에 따라 대림바스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친환경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전문적 기술력으로 향후 리모델링 시장에서 토털 홈 인테리어 브랜드로 우위를 점할 계획이다.

고령화사회 든든한 요양보험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노인장기요양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소비자가 뽑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보건복지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급속한 고령화와 노인성 질병 증가에 따라 ‘노인장기요양보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65세 이상 고령이나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인지활동 등을 제공하는 사회보험제도다. 생활의 안정을 돕고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시행 11년째를 맞았다. 실제 시행 초기(2008년 21만명)만 해도 일부만 혜택을 받았지만 급속한 고령화가 시작되면서 매년 대상자는 증가 추세다. 지난 5월 말 70만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또한 치매수급자의 가족을 위한 지원사업 등의 실시는 물론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의 일자리도 창출했다.

임재룡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상임이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이 고령화사회 노후를 보장하는 제도로 자리를 잡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효(孝)의 실천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든든한 요양보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 '리딩 브랜드'로 우뚝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JMW헤어드라이어

프리미엄 헤어기기 전문 브랜드 (주)제이엠더블유(이하 JMW)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헤어드라이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지속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JMW는 에어컨항공기 등 정밀기기에 사용되는 BLDC 모터를 헤어 드라이어에 최초 접목해 일반 가정용 드라이어 대비 2배 이상의 강력한 바람과 미열 없는 완벽한 냉풍으로 이미용 전문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 미용실에서 강력한 성능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가정에서도 전문가급 성능과 품질을 갖춘 드라이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헤어드라이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꿨다.

JMW는 매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헤어 드라이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왔으며 2017년 BLDC 모터 헤어드라이어 누적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NO.1 헤어 드라이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 3월 3단계 풍온·5단계 풍속 조절 기능으로 15가지 맞춤형 바람 조합이 가능한 ‘에어센스’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헤어 드라이어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다시 한 번 입지를 다졌다.

한편 에어센스는 BLDC 모터 3.0 장착으로 더욱 강력한 바람을 토출하며 냉·온풍 조절은 물론 스타일링에 최적화 된 미온풍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용 직전 바람을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으로 재사용시 이전의 풍속 및 온도를 그대로 구현하며, 어떤 온도에서든 버튼만 길게 누르면 냉풍으로 변경되는 즉각 냉풍전환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 건강을 생각하는 글로벌 주방용품 네오플램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네오플램

주방용품 전문기업 네오플램은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에서 10년 지속 선정됨으로써 마스터피스를 수상했다. 네오플램(대표 박창수)은 1990년 설립, 올해로 29주년을 맞은 글로벌 주방용품 전문기업이다. 차별화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방업계에 컬러 열풍을 주도한 것은 물론, 과불화화합물이 없는 친환경 세라믹 코팅 냄비, 프라이팬 제품을 통해 전 세계 쿡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변하지 않는 감성을 담은 노블레스 쿡웨어와 북유럽 감성을 담은 피카(FIKA) 쿡웨어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특히 피카라인은 1인가구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 사이즈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미국·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70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쿡웨어 최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및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정부 공식 인증 ‘세계일류상품’에 7년 연속 선정 등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들 건강을 생각합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17년도에 출시한 신개념 세라믹코팅인 ‘엑스트리마 코팅’ 공법을 적용한 쿡웨어를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를 더욱 발전시킨 코팅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오플램은 내 가족과 아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 주방에 활력을 불어넣는 제품,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기레인지 '새 기준' 제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쿠첸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은 고객 중심 마인드를 기반으로 앞선 기술 경쟁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프리미엄 밥솥 시장에서는 IR밥솥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골드키즈’, ‘에잇포켓키즈’ 트렌드에 주목, 유아가전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프리미엄 유아가전‘쿠첸 베이비케어’를 론칭했다.

특히 쿠첸은 일찍이 외산브랜드 중심이었던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파악, 2013년 신개념 전기레인지인 ‘하이브리드 레인지’를 국내 최초로 출시 한 바 있다. ‘하이브리드 레인지’는 열 효율성이 뛰어난 인덕션(IH) 화구와 용기 제한이 없는 하이라이트(HL) 화구를 결합한 레인지다. 쿠첸만의 IH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생산되며, 3구 이상의 제품에 대해 국내 최초로 ‘인덕션 발열체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첸이 새롭게 선보인‘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Zero)’는 고화력의 인덕션(IH) 2구와 용기 사용 제한이 없는 하이라이트(HL) 1구를 갖추고 있다. 특히 전기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을 때 소모되는 대기전력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제품 중 업계 최저수준인 0.003W로, 에너지 낭비 및 전기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인덕션 화구는 기존 제품보다 20% 발열면적이 넓어진 대화구로 대형용기 사용 시에도 바닥면 전체에 화력을 균일하게 전달해준다.

인서트 IH 코일 기술을 적용, 화구의 코일과 코일 사이에 간격을 두어 공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또한 9단 화력조절이 가능하며, 반려동물로 인한 화재까지 예방하는 2중 잠금장치 ‘차일드락 플러스’를 비롯해 화구별 타이머, 전력제어, 자동꺼짐 등 총 20중의 안전장치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