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롯데하이마트, 상품구성 가장 풍부…全매장·서비스센터 직영

입력 2019-08-19 16:28   수정 2019-08-19 18:51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롯데하이마트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전자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1위의 전자유통 전문기업이다. 1999년 출범한 이래 전 세계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카테고리 킬러’로서 국내 가전유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자제품 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의 전국 46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모두가 직영이라는 게 특징이자 강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가전유통업체 중 가장 풍부한 상품 구성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국내 제조업체와 소니, 일렉트로룩스, 다이슨 등의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취급한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여러 해외 브랜드를 직접 들여오는 한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상품도 확대하고 있다.

2015년 미국 주방가전 브랜드인 ‘쿠진아트’를 도입한 데 이어 2015년 말 글로벌 3대 TV 제조사인 TCL을 론칭했다. 2017년에는 터키의 ‘베코’에서 의류건조기와 냉장고 등 대형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외 상품을 직소싱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취급하는 해외 브랜드는 TCL, 베코, 다이슨, 제너럴일렉트로닉스(GE), 고렌예, 블루에어, 아에게 등 총 700여 개에 달한다. 또 2016년 4월 PB인 하이메이드를 출범시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롯데하이마트 쇼핑몰과 온·오프라인연계(O2O) 판매 방식인 ‘옴니채널 서비스’를 지속해서 강화해나가고 있다. 옴니채널 서비스의 일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는 ‘스마트픽’,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 정보 등을 자동 발송해 주는 ‘엘팟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옴니세일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