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 바꿔주는 마사지법 “습관만 바꿔도 V라인 완성!”

입력 2013-01-23 13:11   수정 2015-09-03 22:47

[김혜지 기자] 서양식 생활이 보편화 되면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허리가 불편한 사람들은 목을 앞으로 내밀게 되고 뒤통수 근육이 앞이마를 잡아 당기는 자세를 유지해 얼굴이 변형되는 악순환을 반복한다. 자세를 바로잡아 예쁜 얼굴을 만들어 주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 얼굴과 두피, 두드리듯 마사지하자

목을 내밀어 뒤통수 근육이 이마를 잡아당기는 자세는 눈썹 선에 언덕을 만들고 눈 근육이 처지는 증상을 유발한다. 이런 경우 앞이마 근육과 연결되어 있는 두피를 마사지해 증상을 개선한다.

뒤통수 주변 근육을 손끝으로 꼬집듯 가로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두피 자체를 비비는 것 보다는 뼈를 들어올리는 느낌으로 만져준다. 앞이마를 가로 방향으로 가볍게 눌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눈썹 위 근육을 위쪽으로 여러 번 밀어 준다. 그 후 관자놀이와 귀 주변 두피 근육을 마사지하면 눈꼬리 주변 잔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 목과 어깨를 짚어준다

예쁜 목선은 미인의 조건이다. 목이 굵어 보이게 만드는 근육은 승모근과 흉쇄유돌근이다. 등 뒤의 승모근과 목 앞의 흉쇄유돌근은 머리를 받치고 있는 근육이며 잘못된 자세를 유지할 경우 경직되고 발달해 굵은 선을 만든다.

근육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마사지 방법은 승모근을 가볍게 당겨주고 앞쪽의 근육도 가볍게 잡아 튕겨준다. 굵은 목은 물론 V라인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 아래턱 뼈 부근의 근육을 손으로 지긋이 누르고 튕겨주면 근육들이 표정 근육을 잡아당겨 각진 턱을 슬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로 아름다운 쇄골을 만드는 방법은 어깨뼈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일자로 곧게 뻗은 쇄골은 어깨뼈와 연결되어 있다. 어깨뼈가 틀어지면 쇄골도 함께 틀어지는 연쇄작용이 일어나는 것.

이런 경우 어깨뼈를 뒤쪽으로 모아주는 운동이 필요하다. 어깨보다 올라간 쇄골 쪽 팔을 직각으로 만든 다음 엄지손가락을 위로 향하게 한다. 내려간 쪽 팔은 허리 쪽을 향해 팔을 구부린 채 서로 엇갈린 방향이 되게 만든다. 이 자세를 5분 정도 유지한다. 잘못된 자세는 몸을 대각선으로 틀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반대쪽 대각선 방향으로 교정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손가락 끝으로 쇄골 부근의 근육을 움직이게 만든다. 가슴 안쪽에서 시작해 바깥 쪽 방향 어깨뼈가 만나는 지점까지 만져주면 쇄골이 자리를 잡고 호흡이 쉬워지면서 복부 근육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엄마 뽀뽀, 아이를 위협한다?
▶이제 ‘펀(FUN)’한 화장품이 대세!
▶[유행 예감] 비타민 화장품, 다시 뜬다!
▶뷰티 멘토 유진이 꼽은 ‘2013 헤어트렌드’
▶13학번 새내기를 위한 ‘완벽’ 클렌징 강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