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2' 아웃사이더 개념소감 "추억 가득한 놀이터를 떠납니다"

입력 2013-07-27 17:37  


[윤혜영 기자] 엠넷 '쇼미더머니2'에 출연중인 '힙합황제' 아웃사이더가 개념소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월26일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2' 4차공연에서는 '라이벌'을 주제로 8명의 래퍼 중 파이널 무대에 진출할 래퍼 4명을 가리는 개인전이 펼쳐졌다.

아웃사이더는 이날 '가슴앓이'에 맞춰 'k-kick' 태권도단과 '더블스'의 모둠북을 동원한 퍼포먼스, 서문탁의 애절한 보컬 피처링이 어우러진 한국적인 느낌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으나 아쉽게도 결승전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그러나 방송직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무대를 준비하면서 부상을 입은 K-kick 퍼포먼스팀원들과 노래에 담고자 했던 저의 가슴앓이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3년만의 방송 복귀작으로 선택했던 쇼미더머니라는 추억 가득한 놀이터를 떠납니다. 다음주부터 다양한 방송과 무대에서 만나요. Bye U!"라는 글을 남겼다.

프로다운 모습과 함께 후배래퍼들을 응원하는 진심어린 개념소감에 네티즌들로부터 '대인배'라는 극찬을 얻고 있다.

군 제대 이후 외부 방송들의 러브콜을 마다하고 힙합 프로그램 '쇼미더머니2'를 심사숙고하여 선택한 그는 3년만에 화려하게 심사위원으로 복귀해, 메타크루의 에이스로서 특유의 속사포랩과 매 경연마다 특색있는 무대연출로 무패행진을 이어왔다.

아웃사이더의 트위터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완전 대인배 아웃사이더", "개념 래퍼가 따로없네", "진정 무대를 즐기는 프로", "앞으로도 계속 응원할게요!" 등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슬피 우는 새'로 전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하며 '힙합황제'임을 인증한 아웃사이더는 23일 발표한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Bye U'로 또한번 음원차트를 올킬한 가운데 8월23일 홍대 브이 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웃사이더는 지난 싱글 '슬피우는 새'로 방송활동을 하지 않아 많은 대중들의 아쉬움을 산 가운데 이번 'BYE U'로는 이를 보답하고자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돌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봉준호, 봉테일? "난 허술한 남자" 하지만 '설국열차' 속 깨알 디테일
▶ [리뷰] 레드: 더 레전드, 믿고보는 전설의 배우들 그리고 우리의 이병헌
▶ [인터뷰] '몬스타' 강의식 "좋은 기회 있으면 음반 내고 싶어요"
▶ [인터뷰] 유연석, 나쁜 남자? "원래 성격은 장난도 많고 농담도 잘해요"
▶ [인터뷰] 성수진-오병길, 육상했던 소녀 vs 동요도 트로트처럼 부른 소년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