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스타일’ 오랫동안 유지하는 비법은?

입력 2013-10-28 09:28  


[차주희 기자] 풍성한 헤어가 동안의 조건중 하나로 꼽히면서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풍성한 헤어는 어려보이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가을철 분위기 있는 무드를 연출하는 데 제격이다. 브라운 컬러의 염색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여기에 볼륨감 있는 헤어를 더해 가을느낌을 물씬 내고 있는 뷰티피플이 늘어나고 있다.

펌 헤어는 처음에 연출했을 때는 더 없이 마음에 들지만 그 지속기간이 짧은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한 두달 후에 다시 시술을 받자니 갈라지고 힘없는 머리카락이 신경 쓰인다. 헤어에도 휴식기간이 필요한 법.

일상생활 속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펌 스타일링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줄 방법과 입소문난 제품을 살펴보자.

step1 모발부터 건강하게


펌 헤어를 연출하느라 독한 화학약품과 열기구에 혹사당한 머리카락을 관리해 주지 않는다면 풍성한 느낌보다는 부스스한 머리로 보일 수 있다. 볼륨 있는 헤어를 연출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일은 갈라지는 모발을 케어 하는 것이다.

머리를 감고 난 후 말리기전에 헤어 에센스를 모발 끝에서부터 고루 발라주도록 하자. 처음 에센스를 손에 덜었을 때 가장 많은 양을 모발 끝부분에 바르고 손바닥에 에센스가 거의 묻어나지 않을 때 두피에서 가까운 부분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지성 두피인 경우 모발 윗부분은 바르지 않는 것이 좋고 건성두피라면 적은 양을 조금씩 발라줄 것. 머리를 감고 난 후 마르기 전에 한번 발라주고 머리카락이 80%정도 말랐을 때 다시 한 번 발라주면 오후에 모발 끝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step2 헤어드라이기 활용하기

펌 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헤어를 건조시키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 펌 스타일을 연출하기 전 평소처럼 머리를 말린다면 절대로 풍성한 컬이 나올 수 없다.

베이비펌이나 발롱펌등 굵은 컬이 대세인 만큼 머리를 건조시킬 때 모양을 잡아주어야 처음 시술했을 당시처럼 탄력있게 연출 할 수 있다. 모발 끝에서부터 컬 방향대로 손으로 움켜잡으며 말리는 것이 포인트. 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면 볼륨감 있는 펌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

긴 머리의 경우 손가락에 머리카락을 감으면서 말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손가락에 머리카락을 감았다가 푸르는 과정을 반복해 내추럴한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짧은 머리의 경우 드라이 빗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빗에 머리를 감아 바람을 쐬어준 후 2~3초간 유지하면 탱글탱글한 볼륨을 유지할 수 있다.

step3 제품 모아보기


드라이로 컬 모양을 연출했다면 헤어 왁스로 고정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블로거들 사이에서 펌 헤어를 유지시켜주는 입소문난 제품이 있어 모아봤다.

‘로레알 파리 테크니아트 웹 디자인 스컵팅 페이스트’ 머리에 잘 발리는 섬유질 타입으로 모발의 윤기와 텍스처 표현이 자유롭다. 검타입의 왁스로 강한 고정력을 필요로 하는 머리에 적합하다.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문지른 후 가느다란 섬유질이 나오면 모발에 도포하는 형식이다.

‘시세이도 우노 헤어왁스’ 일정량을 덜어 손바닥 전체와 손가락에 펴 바른다. 먼저 모발 전체에 바른 후 모근부터 손가락으로 집어 올리듯 스타일링한다. 고정력을 원한다면 손가락으로 모발을 잡고 조금씩 뭉치듯이 연출할 것. 긴 머리에 사용할 경우 컬 방향대로 자연스럽게 발라주면 볼륨 있는 헤어를 유지할 수 있다.

‘에스페리언자 블랙테라피 클레이왁스’ 매트한 타입의 하드왁스로 모발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그대로 고정시켜 원하는 방향으로 디테일하게 표현해준다. 짧은 머리의 경우 모발을 건조시킨 후 손가락 끝을 이용하여 가닥가닥 잡아당기듯 발라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모발 끝을 비틀며 마무리하면 뾰족한 헤어를 만들 수 있다. 긴 머리의 경우 손바닥에 덜어 컬 중심으로 발라주면 하루 종일 웨이브 헤어를 유지한다.

'미장센 파워스윙 맥스하드 M9' 나노왁스 에멀젼에 의한 강력한 연출력으로 손의 움직임에 따라 스타일이 만들어진다. 미세섬유와 왁스 복합체 시스템이 왁스 필름을 강화시켜 연출된 스타일을 하루 종일 유지시켜준다. 광택이 없는 매트 타입으로 번들거림 없이 헤어에 밀착되고 크림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려 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요즘 눈에 들어오는 이다희의 ‘뷰티 시크릿’
▶‘단발 웨이브’로 가을 헤어 고민 타파!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 스타일링’
▶男女 ‘펌 스타일링’을 완성할 BEST 아이템
▶아쥬레와 바비 브라운이 제안하는 2013 FW ‘힐링 메이크업’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