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 서인영-다솜-전효성, 휴대 간편한 ‘바나나’로 몸매 관리

입력 2014-07-04 11:27  


[김희영 기자] 다이어트를 할 때 제일 귀찮은 점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닐까.

외부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은 맛은 있지만 고칼로리를 자랑하는 식품들이 대부분이다. 체중 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밖에서 파는 음식은 다 ‘그림의 떡’이 된다. 

저칼로리로 구성된 샐러드나 현미밥, 두부 반찬 등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니는 것이 다이어트의 법칙 중 하나가 됐다. 하지만 준비시간이 번거로워 도중에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까지 생길 정도.

많은 브랜드에서 살을 빼고 싶은 ‘귀차니즘족’을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들을 출시했다. 편한 부분은 있겠지만 고가의 가격을 무시할 수는 없는 법. 엄청난 효과를 기대했다가 실망하는 부분도 적지 않게 발생한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가격도 저렴하고 쉬운 방법으로 체중을 감소할 수 있어 많은 다이어터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화가 빠르고 포만감이 커 군것질을 줄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감소시킨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로 생길 수 있는 빈혈에 효과적이고 다량의 섬유질은 변비도 물리치는 기능도 한다. 

하지만 신경 써야 되는 부분도 있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살이 빠지는 속도가 다른 다이어트보다 느리기 때문에 장기간 하게 될 경우 몸에 무리가 올 수 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니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살이 찌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패셔니스타 서인영
“하루 한 끼만 바나나와 물!”


tvN ‘주병진의 방자전’에 새 MC로 합류해 활약 중인 가수 서인영은 ‘바나나 다이어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연예인이기도 하다.

서인영은 하루 중 아침식사에 바나나 2개와 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비법이라고 밝혔다. 바나나만 먹는 원푸드가 아닌 점심과 저녁 식사는 채소를 중심으로 먹는 소량의 식사를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밥은 평소보다 절반 정도만 먹고 채소와 두부 등 저칼로리 반찬을 섭취하면 된다고 전했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실행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아침 식사대용의 바나나 섭취 시 바나나와 물외에는 다른 음식을 같이 섭취하면 안 된다는 점이다. 바나나는 짧은 시간동안 위에서 소화가 되지만 다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뽀얀 피부 미인 다솜
“1일 1식, 균형 잡힌 식단으로!”


KBS 1TV 일일연속극 ‘사랑은 노래를 타고’에서 공들임으로 열연한 가수 씨스타의 다솜은 1일 1식을 실천하고 있는 아이돌이다.

다솜은 1일 1식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있다. 주로 바나나를 포함한 저칼로리의 방울토마토, 오이, 닭가슴살 샐러드 등 주로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점심과 저녁 사이인 오후 4시에 음식을 먹는다.

하루에 한 끼만 섭취하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 게 중요하다. 다솜은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식단표를 짰고,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꿀벅지 바디라인 전효성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이 중요”


최근 ‘굿나잇 키스’로 솔로 활동을 마무리 하고 연기에 도전하고 있는 가수 시크릿의 전효성은 매력적인 하체라인을 자랑하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전효성이 탄탄한 몸매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고단백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 고단백이지만 저탄수화물로 된 바나나, 찐 고구마, 방울토마토 등의 식이요법을 통해 포만감은 늘리고 지방의 축적을 최소화시켰다. 멤버들과 함께 하루 2시간씩 춤 연습을 꾸준히 했던 것도 몸매 비결 중 하나다.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은 되도록이면 소식을 하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취침 시간 4시간 전에 저녁식사를 마치고 야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씨스타 트위터, 전효성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리뷰] 화장하는 여성들의 클라리소닉 품평기
▶ [뷰티신상] 피부 자신감 끌어올리기
▶ 여자에게 사랑받는 ‘훈남’ 셀프 헤어 TIP
▶ [★ 다이어트] 소녀시대-클라라-김준희, 몸매 비결 ‘파프리카’
▶ ‘연애 말고 결혼’을 원하는 그녀들의 메이크업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