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섬머 키워드 “쿨링 피부”를 찾아라!

입력 2014-07-18 10:00   수정 2014-07-18 10:00


[김희영 기자] 2014 썸머 키워드 “쿨링 뷰티”를 아시나요?

직장인 이미소(29세)씨는 한동안 여름만 되면 피부 번들거림과 과도한 피지 때문에 울상이었다. 여름에도 산뜻한 피부를 원했던 그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링 화장품’에 관심을 갖고 평소에 쓰던 스킨케어 제품을 메이크업 하기 전 10분~15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어 차갑게 보관해 사용해 보기 시작했다.

특히 촉촉하면서도 보송한 피부 표현을 위해 이씨가 선택한 제품은 푸딩 질감의 가벼운 크림. 이 크림을 일정 시간 차갑게 보관해서 사용하니 피지도 줄고, 모공이 조여오는 느낌에 탱탱하면서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가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했다.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쿨링 뷰티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갑작스럽게 날씨가 더워지면서 피부에 비상이 걸렸기 때문. 더운 여름, 피부 관리법에 대해 후즈후 피부과 홍경국 원장은 “고온 다습한 기후의 영향으로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열에 의한 홍반으로 고민하는 여성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자외선이나 뜨거운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었다면 냉 찜질이나 시원하게 보관된 화장품으로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어 “피부의 열을 식혔다면 바로 충분한 보습 케어를 해줘야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화장 솜에 스킨을 넉넉히 묻혀 두드리듯이 흡수시켜주고 특히 건조한 부위에는 보습력이 뛰어난 에센스를 묻힌 화장 솜을 5~10분 정도 얹어두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줄 수 있다”고 전했다. 
 
더운 여름에 각광 받는 쿨링 뷰티와 관련해서 주목 받고 있는 화장품을 소개한다. 

‘SK-II의 셀루미네이션 딥서지 EX 크림’은 칙칙하고 노란톤 피부를 환하게 케어해 주고 푸딩 제형의 질감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 줘, 이른바 ‘특급 물광 크림’으로 알려졌다. 마니아들 사이에서 시원하게 보관해서 사용하면 피부에 쏙 흡수되면서 쿨링 효과가 배가된다고 해 ‘아이스 푸딩 크림’이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하다. 

여배우들이 촬영장에서 즐겨 사용하기로 유명해진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역시 시원하게 보관 후 5분간만 사용해주면 피부 진정효과에 탁월한 아이템이다.

바디샵에서는 부드러운 질감, 멘톨 성분의 시원한 쿨링감으로 피부에 산뜻함과 보송보송함을 유지시켜주는 ‘비타민 E 아쿠아 부스트 소베’를 선보였다. 이 밖에 온뜨레의 ‘소비오 알로에베라 컨센트레이트 모이스춰라이징 젤’은 오가닉 알로에베라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즉각적인 쿨링효과를 선사하는 젤 크림이다.

덥고 습한 여름철에도 산뜻하고 시원하게 화장을 하려는 여성들을 겨냥해 메이크업 쿨링 아이템도 잇다라 출시 되고 있다. 터치 꾸띄르의 ‘퍼펙트 랩핑 베이스’는 온도 반응 퍼밍 신제형을 통해 초밀착 리프팅 효과를 실현하는 쿨링 베이스 제품이다. 알래스카 빙하수와 알로에 베라젤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온도를 저하시키는 쿨링 효과를 준다. 

그 외 ‘토니모리 수분광채 쿨링쿠션’, ‘라네즈 옴므 쿨 비비’, ‘라비다 쿨링 선젤 쿠션’, ‘루나 원 베이스’, ‘이자녹스 UV 선 쿠션’ 등 많은 쿨링 효과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화장품 자체가 피부의 열을 내려주는 쿨링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지만 기존에 쓰던 화장품도 여름에 맞게 시원하게 보관해서 사용하면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SK-II 교육팀의 송민주 차장은 “기온이 올라갈수록 피부온도가 올라가는 만큼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을 쿨링 제품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위와 같은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SK-II의 셀루미네이션 딥 서지 EX와 같은 가벼운 질감의 제품을 시원하게 보관해서 사용하면 피부에 촉촉함과 광채 케어를 해주는 본연의 효과뿐 아니라 달아오른 피부에 열을 내려주고 진정시키는 효과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화장품을 시원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장품 냉장고를 사용하거나 상온에서 시원한 곳(상온 15도 정도)에 두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바캉스 스타일링의 정점, 스타들이 선택한 네일&페디 컬러
▶ [★ 다이어트] 주목! 스타들 ‘먹는 유혹 이겨내기 비법’ 공개
▶ 장마를 대비하는 ‘뷰티 자세’
▶ [뷰티신상] ‘시즌 뷰티’에 눈을 떠라!
▶ 바캉스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남성 그루밍 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