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데이트, 화장 잘 먹는 노하우

입력 2015-02-13 08:20  


[송은지 기자] 2월14일 밸런타인데이 데이트를 앞둔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는 ‘메이크업’이다.

일 년에 단 한 번밖에 없는 기념일인 만큼 그 어느 날보다 예뻐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그러다보니 많은 여성들은 밸런테인데이를 앞두고 아이돌들처럼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을 검색해보곤 한다.

하지만 아무리 공들여 메이크업을 한다 한들 피부 상태가 좋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는 법. 메이크업보다 중요한 것은 데이트 당일의 피부 상태라는 것을 잊지 말자.

완벽한 메이크업으로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 데이트를 꿈꾸는 여성들을 위해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일명 ‘화장 잘 먹는 법’을 공개한다.

밸런타인데이 데이트 전 날의 ‘나이트 케어’


STEP 1 세안
나이트 케어의 첫 단계는 세안이다. 천연 계면활성제로 제작되어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폼클렌저를 이용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이때 부드러운 모공 브러시를 함께 사용하면 한층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STEP 2 앰플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하는 앰플 사용이 필요하다. 세안 직후 앰플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다. 마무리 단계에서 손바닥의 온기를 이용해 얼굴을 지그시 감싸주면 한층 빠르게 흡수된다.

STEP 3 수분크림
나이트 케어라고 해서 많은 스킨케어 단계를 거칠 필요는 없다. 꼭 필요한 3스텝으로 완벽하게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것.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 다음날까지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코팅막 수분크림을 발라 나이트 케어를 마무리하자.

밸런타인데이,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 How to?


STEP 1 수분크림
피부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이고 싶다면 기초 스킨케어 단계를 소홀히하지 말 것. 수분이 부족하면 번들거림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코팅막 수분크림을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단계에 사용한다. 이후 가벼운 패팅으로 수분크림을 충분히 흡수시켜주자.

STEP 2 프라이머
매끈한 피부를 위해 요철이 있거나 모공이 넓어 고민인 부위에 프라이머를 부분적으로 발라주자. 프라이머를 T존과 뺨 등 번들거림이 심한 부위에 미리 발라두면 뭉개짐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STEP 3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 베이스는 피부톤을 균일하게 맞추고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이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잊지 말 것. 이때 자외선차단 기능이 더해진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하면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STEP 4 파운데이션
매트, 윤광 등 다양한 제형의 파운데이션이 시중에 출시되어 있으므로 그 중 원하는 피부표현에 적합한 것을 골라 사용하자. 피부에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키고 싶다면 최대한 얇게 펴 바를 것. 이를 위해서는 손 대신 브러시나 퍼프 등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완벽한 밸런타인데이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아이템


for NIGHT SKIN-CARE

01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천연 계면활성제 거품으로 피부 자극 없이 순한 폼클렌저. 울릉도 해양 심층수와 울릉도 우산 고로쇠 수액, 천연 식물성분 90% 이상 함유로 노폐물 제거는 물론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02 키초 버블 모공 브러쉬(KICHO Bubble Pore Brush) 촘촘한 마이크로 0.05mm의 초미세모가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안할 수 있도록 돕는 모공 브러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건조가 용이하다.

03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CNP Propolis Energy Ampule)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앰플.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것은 물론 촉촉함까지 더해준다.

04 키초 피토 내추럴 모이스처 크림(KICHO Phyto Natural Moisture Cream) ★ 특허 받은 내추럴 혼합물질에 발아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배아성분이 피부에 수분 코팅막을 씌워주는 영양크림.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밀착될 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개선, 피부진정, 보습 등의 복합적인 기능으로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for MAKE-UP

05 더페이스샵 페이스잇 오일컷 모공밤(THE FACE SHOP FACE it OIL CUT PORE BALM) 모공 및 잔주름을 메워주어 매끈한 도자기피부로 거듭나는 것을 돕는 오일 컨트롤 밤. 번들거림을 방지해 보송보송한 피부를 하루종일 유지시킨다.

06 랑콤 UV 엑스퍼트 BB 컴플리트(LANCOME UV Expert GN-Shield BB Complete SPF 50/PA+++) 모공, 피부 결점, 칙칙함은 커버하고 주름은 완화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차단제. 파운데이션 밀착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강력한 자외선차단 기능으로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07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Double Wear Stay-in-Place Makeup SPF10) 뛰어난 커버력과 오랜 지속력으로 하루 종일 완벽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파운데이션. 피부에 가볍고 편안하게 밀착되며 벨벳 같은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키초(KICHO), CNP, 더페이스샵, 랑콤, 에스티로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자연에서 찾은 피부 노하우
▶ ‘마스크 팩’ 전성시대
▶ 관광객 필독!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것?
▶ ‘헤어’도 힐링이 필요해!
▶ [bnt포토s] 엑소가 '말 잘 들은' 팬들을 달래는 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