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만드는 마사지 노하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2-31 17:53   수정 2019-01-02 15:52

동안 피부 만드는 마사지 노하우


[오은선 기자] 세월이 흘러도 어려 보이는 외모는 많은 여성의 로망이다. 환하고 탱탱한 피부를 위해 비싼 금액으로 특별 관리를 받는 이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피부과 관리나 시술을 받지 않고도 동안 외모에 가까워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루 한 번 마사지로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것. 대표적인 동안 스타 장나라도 과거 방송에서 본인의 동안 마사지법을 소개한 바 있다. 그는 주먹을 쥐고 턱을 위로 쓸어준 뒤 얼굴 바깥쪽으로 펴주는 것 외에 눈가 마사지까지 간단하게 설명했다.

이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동안 마사지 방법을 소개한다. 단 마사지를 할 때 오일, 크림 등 손과 피부 사이의 마찰을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을 함께 사용할 것.


먼저 얼굴 운동으로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움직여 혈액순환을 도울 것. 눈을 힘껏 감은 뒤 혀를 최대한 내밀면서 눈을 최대한 크게 뜬다. 이어 입술을 앞으로 쭉 내밀어 팔자주름을 편다. 더불어 천장을 바라보며 입술을 최대한 내밀면 목주름에도 효과적이다.

광대가 나왔다면 셀프 광대 마사지로 보완하자. 광대의 뼈가 움푹 들어간 곳에 손바닥뼈를 대고 머리 무게를 이용해서 가볍게 누른다. 광대를 괴는 위치에 따라 앞 광대에 활용할 수도 있다.

Tip 아플 정도로 누르는 것은 금물. 약하고 가볍게 눌러줘도 된다. 너무 많은 힘을 줘 누를 경우 오히려 멍이 들 수 있으니 명심할 것.


두피 마사지도 동안 피부와 관련이 있다. 두피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도와 밝은 피부 톤은 물론 두피 및 모근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머리를 감기 전과 감을 때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때 머리카락과 이마의 경계 부분을 눌러주면 피부가 아래로 늘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머리카락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샴푸 혹은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내 문지른다. 우선 손을 살짝 벌려 손가락 앞쪽을 이용해 헤어라인 부분을 돌리면서 누른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손가락을 사용하면 많은 자극 없이 마사지할 수 있다.

이어 정수리까지 순서대로 누르며 올라간 뒤 힘을 줘 지압한다. 머리 뒤쪽으로 내려가며 마사지한 후, 목 뒤편까지 꾹꾹 눌러 마무리하면 된다. 같은 방법으로 머리 감기 직전에 마사지하면 쌓여있던 각질이 탈락해 더욱 좋으니 참고할 것.


또한 마사지 외에 규칙적인 식습관, 충분한 수분 섭취에 힘쓴다면 동안 피부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특히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다면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변경해 볼 것. 소화기 계통이 좋지 않으면 피부 톤이 칙칙해지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피부 트러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더불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면 탈수 현상이 발생해 정체된 수분이 늘어난다. 이는 부종으로 이어져 얼굴을 붓게 만든다. 카페인이 함유된 차, 커피보다는 생수 위주로 섭취하자.

규칙적인 운동도 큰 도움이 된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할 것. 출퇴근 시 계단으로 오르내리거나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도 좋다. 또 취침 전 스트레칭으로 몸을 푸는 것도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스쿼트나 런지 등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볼 것.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