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조선 최고의 설렘 유발자 등극

입력 2019-09-28 21:55   수정 2019-09-28 21:56

김민재(사진=방송화면캡쳐)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김민재의 매력이 여심을 사로잡았다.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의 혼담 컨설턴트 마훈(김민재)이 조선 최고의 설렘 유발자로 등극했다. 자신도 모르게 개똥(공승연)을 향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다정한 행동뿐만 아니라, 매파로서 갖고 있는 혼인에 대한 올곧은 신념은 마훈에게 더욱 깊이 빠져들게 만든다. 더불어 이 캐릭터를 찰떡같이 소화하고 있는 김민재의 인생캐 탄생에도 본격적으로 시동이 걸렸다.

조선 최고의 사내 매파라는 마훈의 수식어는 그저 ‘꽃파당’에 고객이 많아서 붙여진 것만은 아니다. 혼사에 관해서는 그 누구보다 철두철미하고, 맺고 끊음이 확실한, 마훈의 직업의식으로부터 시작된 것. 임신한 채로 다른 사내에게 혼담을 넣으려던 오낭자(이수지)와 다른 여인에게 마음을 품고 있는 이형규(지일주)의 혼사를 쉽게 수락하지 않은 것 모두 마훈의 단호한 신념 때문이었다. 정작 당사자들은 얼굴 한번 못 보고 혼인을 올림에도 불구하고 한번 맺어진 인연은 되돌릴 수 없는 조선에서 “그들 대신 집요하게 보고, 듣고, 물어봐야 제대로 된 인연을 찾아 줄 게 아니냐”는 것이 바로 마훈의 깊은 뜻이었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연을 맺어주는 매파가 되려고 했던 형의 죽음으로 인해 매파는 “사랑이 아닌 사람을 찾아주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마훈. 그가 입버릇처럼 하는 이 말이 다소 냉정하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그 속뜻에는 누구도 쉽게 변하는 마음에 상처받지 않도록 진정한 인연을 찾아주고 싶어하는 마훈의 마음이 담겨있었다. 또한, 혼사에 실수하지 않기 위해 발휘되는 재빠른 두뇌 회전과 날카로운 분석력, 예리한 추리력은 그가 ‘조선 셜록홈즈’라고 불리는 이유다.

매파로 눈부신 활약을 펼칠 때와는 또 다르게 개똥이 앞에서 보여주는 따뜻함과 다정함은 마훈의 매력을 더욱 폭발시킨다. 이수(서지훈)를 찾아 헤매는 개똥이의 곁을 지켜주고, 개똥이가 위험한 상황에 놓일 때마다 가장 먼저 나타난 사람은 바로 마훈이었다. 게다가 고영수(박지훈)의 반대에도 개똥이에게 ‘꽃파당’의 정식 매파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난생 처음 직접 고른 댕기를 선물했다. 오다 주운 것이 아니라 직접 고심해서 골라 머리까지 묶어주는 마훈의 섬세한 손길과 까칠함 대신 달콤함을 담은 미소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설레게 만들었다.

이처럼 조선 최고의 설렘 유발자로 거듭나기 충분한 마훈의 행동들은 앞으로 개똥이와의 관계에 어떤 변화를 맞이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대목. 특히 갈 곳이 없다는 개똥이에게 자신도 모르게 “내 옆에 있어라”라고 말한 뒤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에선 마훈의 진심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마음을 어떻게 스스로 깨닫고, 또 개똥이에게 어떻게 전해지게 될지, 그 과정에서 드러날 마훈의 매력이 더욱 기다려진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JTBC 방송.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