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 이대리] 기업은행 직원들이 추천한 을지로 'IBK 사거리' 맛집

입력 2020-04-06 17:43   수정 2020-04-07 00:39

기업은행 본점이 있는 서울 ‘IBK 사거리’(을지로 2~3가 일대)는 점심·저녁시간에 붐비는 맛집이 많다. 수십 년간 한곳에서 장사해온 노포부터 일명 ‘힙지로(힙하다+을지로)’ 느낌 가득한 핫플레이스까지 선택지가 다양하다. 기업은행은 주변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IBK 사거리 맛 지도’를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기업은행 직원들이 추천하는 이 일대 맛집을 알아봤다.

청계천 주변에 자리한 ‘미당순두부’는 건강한 두부 요리 전문점이다. 유명 맛집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 순두부 편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순두부 본연의 맛을 내면서도 뒷맛이 깔끔한 토속 순두부가 대표 메뉴다. 여럿이 갔을 때는 두부버섯전골을 주문해 나눠 먹으면 좋다.

‘전주옥’은 20년가량 자리를 지켜온 인기 식당이다. 매콤한 양념 오징어와 갈비를 찜으로 먹을 수 있는 ‘오징어 불갈비찜’이 대표 메뉴다. 얼큰한 양념이 밴 오징어와 갈비를 먹은 뒤 남은 양념에 볶아 먹는 밥도 일품이다. 을지로 골뱅이 골목 주변에 있는 ‘오구반점’은 1953년 문을 연 이 동네 터줏대감 식당이다. 옛 맛 그대로인 삼선짜장과 육즙 가득한 군만두가 인기다.

기업은행에서 충무로 방면으로 가는 길에 자리한 ‘사랑방칼국수’는 가성비 있는 점심으로 알려진 곳이다. ‘백숙백반’을 시키면 두툼하고 질 좋은 닭 요리에 밥을 곁들여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사골국물을 넣어 끓인 칼국수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다. ‘정라진 막회’는 회식 장소로 인기 있는 가게다. 곰칫국 등 강원도에서 주로 먹는 현지식을 서울 한복판에서 먹을 수 있어 인기다.

이 주변에는 힙지로라는 별칭에 맞게 양식과 퓨전식을 파는 맛집도 즐비하다. 을지로3가 주변 ‘쓰리도어즈’는 인쇄소를 리모델링해 만든 이탈리안 퓨전 레스토랑 겸 바다. 세 개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나오는 공간에서 이베리코 스테이크 등 다양한 퓨전 요리에 와인을 곁들일 수 있어 저녁 시간에 특히 붐빈다. ‘도이농’은 태국 치앙마이식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이색 맛집이다. 소고기 쌀국수와 타마린 계란 등이 추천 메뉴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