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라이프의 새 기준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국내 상륙

입력 2020-06-18 16:43   수정 2020-06-18 16:47

상위 1% 슈퍼리치를 위한 하이엔드 주거문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일상이 ‘집’이라는 공간에서 이뤄지게 되면서 집에 대한 개념과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 전문가들은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집은 주거공간을 넘어 사무, 학습, 그리고 안전이 보장되는 휴식공간 등 다양한 역할이 중요시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경제력이 있는 자산가들일수록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게 나타난다. 그들은 남들과 다른, 보다 여유롭고, 삶의 만족감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주거시설을 원한다.

이렇다보니 국내외 프리미엄 주거시설은 최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프라이빗한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이엔드 라이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중이다. 단순히 거주 중심의 ‘집’을 넘어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글로벌 리조트급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희소가치를 선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급호텔의 다양한 서비스를 집에서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주거문화로 브랜드 레지던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 예로 미국 뉴욕의 최고급 주거단지 ‘56 레오나드(56 LEONARD)’에는 개별 야외 공간을 갖춘 145개의 콘도미니엄 레지던스가 조성되어 있으며, 최정상급 편의시설과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욕에서 2번째로 높은 주거용 빌딩 ‘432 파크 에비뉴(432 PARK AVENUE)’의 경우도 그렇다. 하이엔드 주거문화로 자리매김한 브랜드 레지던스로 96층의 초고층 건물인데 최대 3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야외 테라스 등의 이색적인 공간을 조성했다.

허드슨 강을 바라보는 위치에 우뚝 솟아 뉴욕 소호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는 ‘565 브룸소호(565 Broomesoho)’도 그 예다. 이 곳의 펜트하우스는 프라이빗 엘리베이터, 맞춤형 다이닝 공간, 온열 시스템이 적용된 대리석 바닥 욕실, 실외 수영장이 있는 프라이빗 루프탑 테라스까지 갖췄다.

이러한 흐름 속에 국내에도 브랜드 레지던스가 속속 도입되고 있는 추세이며, 건설사들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급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 가운데 신세계건설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국내 하이엔드 주거문화에 지각 변동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기 때문이다.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주거브랜드 ‘빌리브’로 알려진 신세계건설은 세계적인 비치 주거벨트 해운대 최중심에 기존 브랜드 레지던스보다 한층 더 진화된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형태의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공급을 시작한다.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를 컨셉으로 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기존 아파트의 획일화된 레이아웃을 탈피한 공간 설계와 품격 있는 삶을 향유할 수있는 고품격 커뮤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조망을 극대화 한 유리 커튼월 설계를 통해 거주자는 거실과 식당, 욕실 등 집안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거실은 최대 2.6m의 높은 천장고(타입별 상이)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스위트 타입 주방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독립적인 다이닝 공간과 키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욕실은 호텔형 설계를 도입해 럭셔리한 공간으로 만든다.

하이엔드 주거문화에 빠질 수 없는 수준 높은 커뮤니티도 마련한다. 우선 최상층인 38층에는 4계절 해운대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층고 7.5m 높이의 인피니티 풀과 클럽라운지, 듀플렉스 사우나, 피트니스 등으로 구성되는 ‘패러그라프 클럽’을 마련하고, 이를 멤버쉽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4층에는 휴식과 명상을 위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멀티 라운지, 가든테라스가 구성되는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삶의 질을 높여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시큐리티 서비스(컨시어지 데스크)를 비롯해 카셰어링 서비스, 실 청소 서비스,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을 예정 중이며, 해운대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화서비스로 프리미엄 요트 연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빌리브 페러그라프 해운대에 상류층의 눈길이 쏠리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희소가치 높은 입지적 장점도 한 몫을 한다.

단지가 위치한 해운대는 쾌적한 해변라이프와 편리한 도시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도시다. 해운대 바다를 함께 끼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마린시티와 센텀시티를 중심으로 형성된 풍부한 도심인프라를 자랑한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해운대의 최중심에 위치해, 해운대 특급 조망과 함께 해운대의 해변라이프와 도시생활을 동시에 만끽하는 특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해운대 해변과 부산 전경을 모두 내려다 보는 특급 조망을 갖췄고 해운대 해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내 집 앞마당처럼 향유할 수 있다. 동백섬을 비롯해 부산 아쿠아리움, APEC나루공원, 해운대 온천, 수영만 요트경기장 등 다양한 해양레저관광시설도 가까워 해운대가 자랑하는 해변라이프도 바로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좋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해운대부민병원, 해운대구청, 복지센터 등의 편의시설과 관공서도 인근에 있어 편리하다.

최상급 커뮤니티와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컨시어지 서비스, 여기에 희소가치 높은 입지적 장점까지 갖춘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645-6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 규모는 지하 5층~지상 38층, 총 284 Units으로 조성되며, 스튜디오, 테라스, 스위트 등 다양한 타입의 평면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타입 별 가구수는 ▲스튜디오 타입 148 Units(전용면적 22~46㎡) ▲테라스 타입 16 Units(전용면적 28~51㎡) ▲스위트 A타입 90 Units(전용면적 91~96㎡) ▲스위트 B타입 30 Units(전용면적 127~159㎡)이다.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공간 구조, 프라이빗한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갖춘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주거시설”이라며 “삶을 윤택하게 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설로 차세대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재송동 678-2번지(센텀고등학교 옆)에 마련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