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내 자연 조망권 가치 높아져…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7월 초 오픈

입력 2020-06-19 15:52   수정 2020-06-19 15:54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19 여파가 분양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며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생활의 편리와 미래가치가 확실한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최근에는 휴식, 웰빙에 초점을 맞춘 수요자들이 늘며 조망권에 높은 가치가 더해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연경관을 품은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친환경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상승에도 큰 영향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자연 조망권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탁 트인 시야, 깨끗한 공기, 가벼운 산책을 통한 여가시간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러한 가운데 반도건설이 오는 7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일대에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공급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지하 7층~지상 49층 3개동 규모로 지어지며 아파트 전용 84m² 455가구 중 일반분양 122가구, 오피스텔 40실 일반분양으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286-7 일원으로 울산의 중심인 태화강 조망 및 ‘강세권’을 확보했으며 남구로의 이동이 편리한 중구 교통의 핵심 입지라는 점이 인상적이다.

실제로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2km 안에 위치한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시민공원, 태화루, 태화강 체육공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조망을 갖췄다. 여기에 교통은 태화교 북단 인접지, 시내권 동~서 이동축 중심에 있어 버스를 비롯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31번 국도와 북부순환도로가 인접해 울산 도심은 물론 부산, 경남권으로의 접근성도 양호하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인근 태화초, 우정초, 양사초, 울산중·고, 울산여중, 강남고 등 지역 명문 학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하며 단지와 도보거리에 위치한 재래시장, 인접한 울산 성남동의 상권, 근거리의 대형마트 등을 통한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우정혁신도시 내 신세계 ‘라이프스타일 센터’가 2020년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더욱 편리한 생활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은 오는 2023년 10월 입주를 예정하고 있으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377-29(세이브존 울산점 인근)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