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오윤아, 전복감태김밥에 이어 뉴트롤로 영광의 2승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05 15:12   수정 2020-09-05 15:14

‘편스토랑’ 오윤아, 전복감태김밥에 이어 뉴트롤로 영광의 2승

편스토랑 오윤아(사진=‘편스토랑’ 방송장면)

배우 오윤아가 신메뉴 ‘뉴트롤’로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세대의 입맛을 아우르며 ‘편스토랑’ 영광의 2승을 거머쥐었다.

지난 4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세대 연결’을 주제로 14대 출시 메뉴 선정 대결이 진행된 가운데, 오윤아는 맛과 정성, 건강까지 모두 생각한 ‘뉴트롤’로 1060 세대 20인으로 구성된 메뉴 평가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지난 5월 ‘전복감태김밥’으로 첫 도전에 우승을 차지한데 이은 두 번째 우승으로, 국민영웅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의 훈훈한 응원이 함께였기에 의미와 감동을 더했다.

이날 메뉴 개발에 앞서 우승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보여준 오윤아는 “어린시절 운동회를 하는 날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날이었는데, 저희 엄마가 운동회 때마다 항상 고기말이를 싸 주셨다”며 추억의 음식인 고기말이를 소환했다.

‘내 아이도 믿고 먹을 수 있는’이라는 오윤아의 요리 철칙은 이번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군더더기 없는 완벽한 요리 실력으로 이미 그 자체로 완벽한 고기말이를 선보인 오윤아는 여기에 밥과 치즈, 그리고 다양한 야채까지 더하며 든든한 한끼 ‘뉴트롤’을 완성 시킨 것.

드디어 다가온 평가의 시간. 오윤아가 만든 뉴트롤을 맛본 평가단들은 모두 고개를 끄덕이거나 절로 광대가 승천하는가 하면, 엄지를 치켜세우며 맛에 대한 만족을 드러냈다. 10대 평가단은 “편의점 음식인데도 제대로 된 밥 한 끼를 먹은 것 같다. 정말 맛있다”고 감탄했으며, 20대, 30대에서도 “굉장히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맛” “라면과 꿀조합” 등으로 극찬했다.

이연복 쉐프 역시 “5~60대에게도 잘 맞는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소스를 찍으면 새로운 맛으로 탈바꿈한다. 이번 메뉴는 나온 음식 중에 대박”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편의점 실무자 역시 “아이디어도 좋고 씹을 때마다 맛있다. 한 번 맛보면 계속 찾아서 먹게 되는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호평했다.

그야말로 ‘전 세대 취향저격’에 성공한 오윤아는 특히 10대 평가단들의 몰표를 받으며 14대 출시 메뉴의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전복감태김밥에 이어 뉴트롤로 영광의 2승을 거둔 오윤아는 “아들이 있다 보니 편의점에서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개발하고 있는데, 이렇게 우승을 하게 돼서 정말 기쁘다”며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그동안 오윤아는 아들 민이와 보내는 유쾌한 일상뿐 아니라, 아들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어 하는 엄마의 따뜻한 진심, 그리고 최선을 다해 메뉴 개발에 임하는 성실함까지 모두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집밥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요리 잘하는 ‘집밥 여왕’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는 오윤아는 보기만 해도 군침을 자극하는 요리의 비주얼을 보여줄 뿐 아니라 요리를 하는 내내 끊이지 않는 혼잣말로 웃음을 선사하며 ‘편스토랑’의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책임지고 있다.

‘뉴트롤’을 통해 다시 한 번 ‘편스토랑’에 빛나는 존재감을 뽐낸 오윤아는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통해 활약을 이어간다. 오윤아는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성공한 쇼핑몰 CEO이자 효신(기도훈 분)과의 달콤한 연상연하 로맨스로 일과 사랑 모두 잡은 송가네 맏딸 가희로 분해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