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하나금투, 빅히트 목표가 38만원 제시...공모가 상단보다 3배 가량 높아

입력 2020-09-22 15:12  

≪이 기사는 09월22일(14:4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목표가를 38만원으로 제시했다. 지금까지 증권사들이 내놓은 목표가 가운데 가장 높다. 공모가 상단(13만5000원) 대비 181%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오는 24~25일 기관 수요예측을 앞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38만원을 적정 주가로 제시했다. 2022년 지배주주 순이익에 주가수익비율(PER: 시가총액/순이익) 50배를 적용했다. 지난해 5872억원인 매출과 738억원인 지배주주 순이익이 2022년에 각각 1조9250억원과 2720억원으로 3배 넘게 불어날 것이란 전망에 기초했다.

2022년 지배주주 순이익에 PER 50배를 적용한 기업 가치는 약 14조원 수준이다. 이를 희석 가능 주식수 약 3600만주로 나눠 주당 38만원의 목표가를 구했다. 희석 가능 주식수는 상장예정주식수(3384만6192주)에 상환전환우선주와 주식매수선택권 등을 더한 것이다.



목표가 38만원은 지금까지 빅히트 분석 보고서를 내놓은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다. 같은날 유안타증권은 빅히트 목표가를 29만6000원으로 제시했다. 적정 기업가치를 10조원으로 봤다. 유안타증권은 2021년 지배주주 순이익 1670억원에 PER 60배를 적용했다. 앞서 하이투자증권과 KTB투자증권은 빅히트 기업 가치를 7조2000억원대로 추정했다.

높은 목표가를 제시한 것에 대해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빅히트의 실적 성장은 지금이 정점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며 “BTS 음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면 사실 기업가치에 한계가 없다”고 말했다. 디즈니가 ‘아이언맨’과 ‘어벤져스’ 등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라는 세계관을 구축한 것처럼, 빅히트는 BTS를 통해 방탄 유니버스(BU)를 구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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