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11억이 봤다…MV 26편이 억대뷰 [공식]

입력 2020-10-05 10:23   수정 2020-10-05 10:34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0월 5일 오전 7시 28분경 1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냈다. 여기에 개인,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안무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DNA’는 공개 직후 ‘핫 100’에 진입해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DNA’가 수록된 LOVE YOURSELF 承 ‘Her’은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 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9억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각 7억뷰를 기록 중인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쩔어’ ‘Save ME’, 각 4억뷰의 ‘Not Today’, ‘Dynamite’, 각 3억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1억뷰씩 기록 중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8일부터 닷새 동안 이어진 '지미 팰런쇼'의 'BTS Week'에서 'IDOL' 'HOME' 'Black Swan' '소우주 (Mikrokosmos)', 그리고 'Dynamite'까지 매일 다른 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집 안, 수풀이 무성한 신전, 롤러스케이트장 등 특별한 공간을 무대 삼아 곡이 가진 각기 다른 매력을 드러내며 '국위선양'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10월 3일 자 최신 차트에서 다시 1위에 오르며 세 번째 '핫 100' 정상을 거머쥐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