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유학 후 영주권 취득가능한 8개 전공 발표

입력 2020-10-12 10:30   수정 2020-10-12 10:32



호주의 국경이 봉쇄되어있는 가운데 호주정부는 최근 호주에서 가장 필요로한 17개 직업군을 발표하였으며, 17개 직업군은 호주영주권 심사를 최우선적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주권이 아닌 취업비자만을 가지고도 호주에 입국이 가능하다고 발표하였다.

17개 직업군 중에 2개의 직업군이 IT 관련 직업군으로서 프로그램개발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포함되었다. 호주정부는 IT 산업 및 기술 발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이번 발표는 호주 경제 부흥에 많은 IT인재가 필요하다고 증명되어 보여지고 있는 것이다. 호주정부는 IT 산업이 경제를 더욱더 향상시킬수 있다고 판단하였고, 그 결과 호주 내 IT 산업 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그만큼 IT 관련 전문가들을 많은 조직과 단체, 기업과 회사들에서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IT 전공자에 대한 신입부터 경력자까지 수월한 취업과, 다른 직업군에 비해 높은 연봉을 자랑한다.

이러한 이유로, 호주대학교 IT 관련 학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호주대학교 IT 학과 입학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지만, 호주 국경 봉쇄 조치로 인해 호주입국이 불가하여 국내에서 호주유학을 시작할 수 있는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정식 인가받은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 이 인기이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은 쿼리대학교, 뉴카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등 호주의 명문대학교들로 2학년 편입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으로서, 국내에서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 경영학, 호텔경영학, 회계학과와 더불어 호주영주권 취득이 보다 수월하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IT 관련 전공인 사이버 보안학과, 데이터관리학과, 게임개발학과 등 2학년 편입도 가능하다.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이미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호주대학교에 편입하여 재학중이거나 졸업하여 그들의 꿈을 펼쳐가고 있다.

유니센터 IT 호주대학교 편입보장, 유니센터 학업 (8과목, 7개월학업),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 (8과목), 호주대학교 3학년 시작 (8과목)유니센터를 통해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 IT 전공은 모두 호주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학과로서 ACS (호주컴퓨터협회)를 통해 정신승인을 받아 졸업 후 각전공 IT 전문가로 인정받게 된다. 또한, IT 정보통신의 경우 타 전공과는 다르게 졸업 후 기술심사시 영어시험점수가 요구되지 않는다. 간호나 회계의 경우 IELTS (아카데믹모듈) 영어시험 기준으로 모든 분야 (읽기,듣기,말하기,쓰기) 7점이상이라는 고득점을 받아 제출해야 한다.

유니센터 IT 과정을 통해 맥쿼리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하는 경우 졸업 후 2년간의 졸업생취업비자 (Post Study Work Visa)를 받아 IT 관련분야로 근무하면서 경력을 쌓아 영주권 취득도 가능하고, 뉴카슬대학교로 유니센터 IT 과정 후 2학년 편입한 경우, 호주대학교 졸업 후 3년간의 졸업생 취업비자를 받아 3년간의 경력을 쌓아 보다 쉽게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

유니센터 IT 과정을 통해 2학년으로 호주대학입학을 하는경우, 1년간의 유학비용을 약 60% 절감 할 수 있으며, IT 에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을 국내에서 시작함으로서 보다 쉽게 호주유학 학업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봉쇄된 호주국경이 열릴때까지 무작정 기다리며 계획을 미루기보다 호주의 명문대학교들인 맥쿼리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서호주대학교 등 12개 호주대학교들이 정식 인가한 국제교육교류 프로그램 (Transnational Education (TNE) Program)을 통해 호주유학을 시작할 수 있다.

유니센터 IT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카카오톡 또는 전화를 통해 연락 할 수 있고, 호주대학교 전문 교육플래너를 통해 “유니센터 IT 프로그램”에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