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치' 살아난 시체에 습격당한 정수정, 美친 숨멎 엔딩에 전율

입력 2020-10-19 09:33   수정 2020-10-19 09:36

써치 (사진=OCN)


OCN?‘써치’?정수정이?살아난?시체로부터?습격을?당하는?美친?‘숨멎’?엔딩에?안방극장이?전율했다.?

지난?18일?방송된?OCN?드라마틱?시네마?‘써치’ 2회?시청률은?케이블,?IPTV,?위성을?통합한?유료플랫폼?수도권?평균,?3.2%?최고?3.8%,?전국?평균?3.1%,?3.6%를?나타내며,?자체?최고?기록을?경신,?상승세를?보이고?있다.?OCN?타깃인?남녀?2549?시청률?역시?전국?평균?2.5%,?최고?2.9%로?지난회보다?상승한?기록을?보였다.?(유료플랫폼?기준/?닐슨코리아?제공)?

지난?방송에서?들개떼의?무자비한?공격을?받았던?수색대는?총격?대응으로?무사히?작전을?마무리했지만,?용동진?병장(장동윤)이?핸들링하던?정찰추적견?‘레오’는?미처?지뢰를?피하지?못하고?전사했다.?그런데?가장?소중한?전우를?잃고?아픈?마음을?달래던?용병장?앞에?예상치?못한?군사경찰이?기다리고?있었다.?‘작전?중?중요?보급품?손실’이라는?죄목으로?조사실에?불려간?것.?한?생명을?‘보급품’?취급하는?것에?분개한?용병장은?목숨?바쳐?뛰다?전우?잃고?복귀한?말년에게?감방행은?너무?부당한?처사라고?항변했다.?같은?시간,?오상병(이경민)?사망?사건으로?조사를?받게?된?또?다른?사람이?있었다.?바로?오상병의?선임?송민규?대위(윤박).?그?역시?소령?진급을?앞두고?군복을?평생?벗게?될?수도?있는?일생일대의?위기를?맞았다.?

두?사람이?휘말린?오상병?사건에?국회의원?이혁(유성주)과?사령관?한대식(최덕문)은?촉각을?곤두세웠다.?이들이?특히?예민하게?반응한?부분은?바로?‘둘?하나?섹터’.?지난?1997년?조민국?대위(연우진)가?이끈?작전을?함께?했던?두?사람은,?참사?이후?'DMZ의?영웅'으로?3선?의원을?거친?유력한?차기?대권후보와?국군사령관방이?되어있었다.?“성명불상자가?돌아다니는?것을?포착했다”는?보고를?받고는?사건을?다급히?종결시키려는?의심쩍은?움직임을?보인?두?사람.?이혁으로부터?“조용히,?빨리?해결하는?게?좋겠어.?특임대?구성해서?일주일?안에?해결해”라는?지시를?받은?한대식은?송대위를?적임자로?판단,?징계?위기에?처해있던?그에게?특임대의?팀장과?작전을?맡겼다.?송대위는?마지막?기회일지도?모르는?이?작전을?꼭?성공시키겠다고?다짐했다.?

이에?비무장지대에서?‘의문의?적’을?추적할?특임대?‘북극성’이?구성됐다.?특공연대?소속?이준성?중위(이현욱)와?박기형?중사(이하율),?그리고?조사를?마치고?복귀한?용병장이?수색대?‘군견?핸들러’로?다시?한번?부름을?받아?합류했다.?이들이?모인?자리에?마지막으로?등장한?송대위는?가장?먼저?용병장에게?“반갑다,?군경병”이란?인사를?건넨?뒤,?자신이?상급자임을?못?박는?관등성명을?명했다.?군사?경찰에게?조사를?받을?당시,?징계?대기자실에서?처음으로?만났던?두?사람은?잔뜩?날이?선?기싸움을?벌였던?전적이?있었다.?다시는?볼?일?없을?‘이상한?또라이’라고?생각했던?송대위를?팀장으로?만나게?된?용병장.?전역까지?단?3주만을?남겨둔?그의?미래가?순탄치만은?않을?것이란?예감이?든?순간이었다.?

한편?화생방?방위사령부?손예림?중위(정수정)는?오상병과?정체불명의?가해자?혈액을?분석하고?있었다.?오상병의?세포에서?지금까지?본?적?없는?이상한?변이를?발견하며?의문은?커져만?갔다.?그렇게?깊은?생각에?빠져?잠시?휴식을?갖고?있던?즈음,?근처?시체보관소에서?이상한?소리가?들려왔다.?확인차?들어가보니,?천장?형광등은?부서져있었고,?벽엔?끈적한?붉은?액체가?묻어있었다.?그리고?몸을?돌린?순간,?무언가로부터?공격을?받았다.?바로?죽은?줄?알았던?오상병이었다.?사망으로?확인됐던?오상병이?갑자기?어떻게?깨어나게?됐는지?의문을?자아낸?것도?잠시,?인간도?동물도?아닌?괴기스러운?움직임으로?손중위를?공격하는?오상병의?모습은?공포와?충격?그?자체였다.?손중위는?섬뜩한?긴장감을?자아낸?일촉즉발의?위기에서?어떻게?빠져나갈?수?있을까.?

‘써치’는?매주?토,?일?오후?10시?30분?OCN?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