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배터리 만리장성 넘었다

입력 2010-02-05 17:35  

<앵커> LG화학이 중국 자동차회사에 전기차용 리튬이온전지를 공급합니다. LG화학의 리튬이온전지가 중국시장까지 공략하면서 한국 전지 업계의 세계시장 확대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평정 기자입니다.

<기자> LG화학이 중국 3위의 자동차회사인 장안기차에 전기차배터리를 공급합니다.

지난해 하이브리드 밴을 출시한 장안기차는 오는 3월에는 하이브리드 승용차를 새로 내놓습니다. 두 모델 모두 하반기부터는 LG화학의 리튬이온전지를 장착하게 됩니다.

그동안 한국의 현대·기아차, 미국의 GM에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를 공급해왔던 LG화학은 이제 중국 시장으로 발을 넓히게 됐습니다.

<인터뷰> 황규원 동양종금증권 연구원
"품질에 대한 부분을 인정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니까 추가적인 수주도 가시화 되지 않겠는가 생각한다."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은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기지이자 소비시장인 중국에 본격 진출함으로써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세계 1위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제휴는 장안기차가 니켈수소전지 대신 리튬이온전지를 선택했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신차에 리튬이온전지를 장착하는 예는 있었지만 이미 니켈수소전지를 사용하던 모델을 리튬이온전지로 교체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재 세계 전기차 배터리는 일본이 주도하는 니켈수소전지와 한국이 주도하는 리튬이온전지로 나뉩니다.

가격은 니켈수소전지가 15%정도 싸지만 출력은 리튬이온전지가 50% 더 좋습니다.

가격 측면에서 밀리지만 향후 대량생산이 점차 확대되면 가격경쟁력 역시 높아질 전망이라 리튬이온전지의 점유율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LG화학 전기차 배터리의 중국 진출이 리튬이온전지 대세론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WOW-TV NEWS 김평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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